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지식과 역량으로 살아가는 21세기 신직업인! 아이디어노동자, 골드칼라Gold Collar

강연/개인브랜드

by 지식소통가 2016. 6. 27. 23:53

본문

728x90

지식과 역량으로 살아가는 21세기 신직업인! 아이디어노동자, 골드칼라Gold Collar 


모이기만 해도 아이디어가 술술! 

기어이 조찬 한 번으로 임원 대상 인큐베이팅 과정을 개설해보자는 결의를 다졌다. 

이런 일이 어떻게 가능한지 아는가? 


모인 사람 모두가 바로 21세기 신직업인 아이디어 기반 지식노동자인 골드 칼라이기 때문이다. 


27년 동안 3M 수세미 영업사원에서 한국지사장을 거쳐 대한민국 최초 아이디어 닥터라는 퍼스널브랜드명으로 살고 있는 브랜드코치 이장우 박사 

27년 경력의  CJ 여성최초 공채사원에서 푸드빌 상무로 퇴임하고 임원전문코치로 맹활약중인 김상임 코치

40세에 잘 나가가던 회사를 뒤로 하고 강사시장에 새로운 돌풍을 몰고 다니는 동기부여 DID 마스터 송수용 대표 

30에 경력단절녀로 사회에 나와 YBM SISA의 교사 출신 최연소 국장을 거쳐 현재 대한민국 최고의 퍼스널브랜드 매니지먼트사 엠유의 대표이자 1년에 1권의 책을 쓰며 지식근로자의 삶을 손수 보여주고 있는 지식소통가 조연심 


과거 어떤 삶을 살았던 그 삶은 현재와 연결되어 세상에 드러나게 된다. 

지식근로자로 살아가고 있는 골드 칼라들은 이런 공통점이 있다. 


1. 직장에 속해 있을 때 그 분야에서 명성을 얻었다. 

2. 최소한 7년 이상의 근속을 했다. 

3. 프리랜서로 독립한 후 지식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는 책을 발간했다. 

4. 온라인을 통해 자신의 발자취를 남겨 디지털 평판경제에 신뢰지수를 높였다. 

5. 다른 분야 전문가들과 언제든 협업할 준비와 실력을 갖추고 있다. 

6. 디지털 노마드가 가능하다. 

7. 지속적인 성장욕구와 배움의지가 있어서 언제나 활력과 아이디어가 넘친다. 

8. 삶을 여행처럼 즐기며 다양한 사람들과 만난다. 

9. 무소속 포트폴리오 인생을 살며 여러 직업으로 생존하고 있다. 

10. 따로 또 같이의 가치를 실현하며 산다. 


물론 나 개인의 생각이긴 하다. 

모든 사람들에게 골드 칼라로 살아가라고 말하고 싶진 않다. 

이 삶이 얼마나 지치고 힘들고 외로운지 알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골드 칼라로 살아가고자 하는 이유는 다른 방식으로는 내가 행복해질 자신이 없기 때문이다. 


놀고 먹고 글쓰며 사는 삶이 나의 행복, 즉 에우다이모니아임을 알기에... 


당신의 에우다이모니아는 무엇입니까? 


등등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