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6우먼프릭스(성공한 여자들의 깐깐한 플랫폼) 5월 2째주 / 이은주 진행, PR: 권진희 대표, Book: 시크릿, 강의: 이승미 대표, 워크숍: 조연심 @우고스 비즈카페

퍼스널브랜딩/MU

by 지식소통가 2016. 5. 11. 11:09

본문

728x90

2016우먼프릭스(성공한 여자들의 깐깐한 플랫폼)  5월 2째주 / 이은주 진행, PR: 권진희 대표, Book: 시크릿, 강의: 이승미 대표, 워크숍: 조연심 @우고스 비즈카페 



2016년 5월 9일 월요일 저녁 7시 우먼프릭스가 열렸다. 

[여자, 인생의 판을 바꿔라] 이은주의 진행으로 우먼프릭스의 막이 열렸다. 


우먼프릭스는 성공한 여자들의 깐깐한 플랫폼이라는 컨셉으로 매주 월요일 가산디지털단지역 근처 우고스 비즈카페에서 열리는 감성충만 행복네트워크다. 


우먼프릭스에서는 매주 새로운 인물을 소개하고, 2주에 한 권씩 필독서를 읽고 나누고, 자신의 전문 분야를 강의로 알리고, 퍼스널브랜드 구축을 위해 브랜드 아이덴터티 워크숍이 열린다. 






자기PR시간에는 권진희 대표가 자신의 살아온 인생을 짧게 브리핑했다. 

미래의 경쟁력있는 나를 완성하기 위해 무언가 새로운 것을 배우며 성장하는 것에 의미를 두고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Slow and Steady wins the race."


달팽이가 느려도 늦지 않다는 책 제목도 있듯이 긴 인생을 두고 한 발 한 발 꾸준하게 가다보면 언젠가는 목적지에 도착해 있을거라는 것을 믿는다고 권진희 대표는 말했다. 





이번 주 책은 불후의 명저 <시크릿> 

끌어당김의 법칙으로 나에게 필요한 긍정적인 에너지를 끌어오는 비밀에 대한 책... 


생각이 현실이 된다. 

돈은 쉽게 시시때대로 들어온다. 

당신의 임무는 당신을 챙기는 것이다. 먼저 자신을 채우지 않으면 다른 사람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없게 된다. 

이미 이루어진 것처럼 행동하라 

나를 속여야 남도 속일 수 있다. 



이승미 대표의 [Yes를 끌어내는 최상위 전략, 설득스피치] 


감성없는 스피치는 50% 스피치. 

좌뇌와 우뇌를 이용해 다각도로 호소할 수 있어야 완전한 스피치가 가능해진다. 

결국 여성과 남성이라는 단편적인 나눔이 아니라 어떤 사람이던 좌뇌와 우뇌를 연결하는 능력에 따라 언어의 역량에 차이가 생기는 것이다. 


스피치는 삶의 경험치, 자신의 분야에 대한 경험에서 나온다.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하는 스피치 스타일 


1. 에토스(Ethos): 다른 사람이 나를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를 중요하게 여김. 사람을 설득하는 능력, 관계를 만드는 능력이 뛰어나다. 


2 파토스(Pathos): 그 사람의 인격, 덕망, 철학을 인정하여 그 사람 자체로 소통하는 능력이 뛰어나다. 

3. 로고스(Logos): 이성적, 과학적 데이타나 근거, 사례로 설득하는 능력이 뛰어나다. 




수사스타일을 체크하기 위한 테스트를 해 본 결과 나는 자기 중심적이고 이성(일) 중심적인 스치피 스타일인 에토스 형으로 나왔다. 











효과적인 설득스피치를 하려면 

1. 액티브 리스닝을 하라 

경청을 잘 하고, 매 순간 리액션을 하는 방청객이 되라. 

2. 질문으로 주도하라


역시 노련하게 매력적인 소통을 가능하게 하는 스피치 노하우에 대해 강의해 주신 이승미 대표님! 수고 많으셨습니다. 


조연심의 과정설계워크숍 #6 내 나름의 방식으로 인생 설계 하는 법 


"인생은 돈 버는 일, 배우는 일, 무엇인가 하고 싶은 일로 채워진다. 인생을 내 나름의 방식으로 살 수 있게 되는 것, 그것이 유일한 성공이다." 

- 미국의 칼럼니스트 크리스토퍼 달링턴 몰리 


내가 하는 일을 분류해서 기록하는 것만으로도 내가 하는 일이 어디에 집중되어 있는지를 알게 된다. 

무엇을 해야 하는지, 우선순위가 무엇인지도 알게 되는 것이다. 


퍼스널브랜드는 이렇게 자신을 이해하고 스스로 자신의 과정을 설계하는 것부터 시작된다. 


로버트 드니로의 '거친' 졸업 축사가 화제다. 

"인생은 거절당하는 것의 연속"


나는 오늘 어떤 거절을 경험했는가?




우먼프릭스 화이팅!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