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브랜드 전략] #1 FOCUS 자신의 분야에 집중하라 by 지식소통가 조연심
주식에서는 투자 포트폴리오를 만들 때 계란을 한 바구니에 담지 말라고 조언합니다. 이는 위험을 분산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여러 바구니에 달걀을 하나씩 담기보다는 바구니 하나에 달걀을 모두 담고, 바구니 하나에 대해서만 걱정하는 편이 낫다."
- 인텔의 최고경영자 앤드류 그로브
하지만 퍼스널브랜드 분야에서는 자신의 분야를 확실하게 알 수 있는 바구니 하나를 준비해야 합니다.
그 바구니는 자신이 좋아하고 잘하는 분야로 정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나 아니면 안 될 바로 그 분야가 바로 당신이
정해야 할 '바구니'입니다.
탁월함카드
Excellence in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탁월함 카드는 자신이 어떤 분야에서 탁월하고자 하는지를 정하는 카드입니다.
예)
조연심의 탁월함카드
Excellenc in Personal Branding.
저는 퍼스널브랜딩 분야에서 탁월하고자 하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그렇게 저의 '퍼스널브랜딩'이라는 영역을 나타내는 바구니가 준비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바구니에 퍼스널브랜딩과 관련된 다양한 계란을 채워넣습니다. 각각의 계란은 콘텐츠가 되어 저를 그 분야의 전문가로 인식시키는 데 한 몫을 하고 있습니다. 그 분야와 관련된 책, 사람, 글, 방송 등을 하면서 온-오프라인을 연결한 옴니 포트폴리오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탁월함을 채울 바구니는 무엇입니까?
지금 그 바구니에 어떤 계란을 채워가고 있습니까?
저는 퍼스널브랜드전문가로서 제 분야에서 필요한 일을 하며 탁월한 수준에 이를 때까지 긴 과정을 견디고 있는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