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1월 25일 화요일 오후 2시-6시
WISE 기상기술개발원 차세대도시농림융합기상사업단과 함께 하는 [우리의 WHAT을 찾는 워크샵]이 진행되었다.
최영진 기상기술개발원 차세대도시농림융합기상사업단 최영진 단장님의 오프닝!
왜 개인브랜드가 필요한지,
향후 차세대도시농림융합기상사업단이 나아갈 방향과 전략을 위해 이번 워크샵이 기획되었다는 것을 피력하셨다.
지식소통가이자 개인브랜드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조연심의 특강
[일의 미래, 내 이름으로 사는 법]
21세기 창조사회, 초연결사회에 자신의 아이디어와 경험을 다른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어야 진짜 인재로 인정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려 주었다.
개인브랜드 특강 후 기상기술개발원 WISE 차세대도시농림융합기상사업단의 핵심역량이 무엇인지, 결과물은 무엇인지, 구체적인 혜택을 받게 될 고객은 누구인지, 어떤 방법으로 소통할 것인지에 대해 미니 워크샵을 통해 함께 고민하고 답을 찾는 시간을 가졌다.
WISE의 핵심역량
관리능력, 분석력, 협상력, 포커페이스, 유연한 사고, 자신감, 목표설정, 추진력, 열정적인 책임감, 소통력, 연구에 특성화된 성향(정리, 끈기, 집요함), 사회성, 학문적 깊이, 경험, 열정 논리
개인의 핵심역량 3가지
팀이 핵심역량 3가지
조직의 핵심역량 3가지로 정의내려 확정한 핵심역량 3가지는 전문성, 소통, 열정이었다.
WISE의 결과물은 무엇이고, 어떤 사람에게 어떤 혜택을 주는지를 정의내리는 시간.
어떤 도구를 활용하여 공유할 것인지에 대한 전략을 세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4시간의 워크샵을 통해 2015년 WISE의 홍보전략과 대국민소통채널운영의 필요성을 공뷰한 시간이었다.
2015년이 기대되는 워크샵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