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공무원 대상 셀프브랜드 리더십과정 5기 @강릉 한국여성수련원
2014년 9월 24-25일 개인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셀프브랜드 리더십 과정
가을을 재촉하는 비가 내리는 강원도 옥계 한국여성수련원에서 셀프브랜드 리더십과정 5기를 진행했다.
강원도청에서 유난히 많은 분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인브랜드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나갔다.
나의 미래, 자신의 이름으로 산다는 것의 의미는 무엇일까?
평생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의 기준으로 살게 되면 어떤 결과가 나오게 될까?
인생 2막을 준비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무엇일까?
왜 이 일을 하는 것일까?
이런 물음에 스스로 답을 찾게 하는 것이 바로 셀프브랜드리더십과정의 핵심이다.
지식소통 조연심으로 살게 된 이야기와 [나는 브랜드다]에 나오는 개인브랜드방정식 5T를 이해하고 실습해보는 시간으로 구성했다.
21세기에 맞는 인재가 되어야 성공할 수 있는 법!
자신만의 핵심 역량을 가지고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를 성공시키기 위해 다양한 아웃소싱을 할 수 있는 사람이 바로 창의인재가 된다.
가치를 먼저 창출해내야 경제적 가치도 올라가는 세상이다.
초연결사회에 내가 얼마나 개방적이고 접근가능한지를 가늠해 보았다.
어떤 경험을 했는가?
얼마나 신뢰할 수 있는가?
앞으로 온라인에서 소통하는 능력에 따라 인재의 기준이 갈리는 세상이 된 것이다.
오프라인에서의 영향력만큼 온라인에서도 그 영향력을 발휘하게 하는 일, 그것이 바로 브랜드 매니지먼트사 엠유(MU)가 하는 퍼스널브랜드컨설팅이다.
지식소통가로 활동하면서 살아 있는 지식(사람)을 필요로 하는 곳에 소통시키는 일을 하며 에우다이모니아로 사는 것, 그것이 바로 나의 소명이자 가치다.
더 이상 말이 필요없게 되어야 소통이 원활해지는 세상에서 이름 석 자가 그 사람 자체를 말해줄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일에 전문가들과 힘을 합하기로 했다.
자신의 이름으로 살게 되기까지는 시간(Time)이 필요하다. 그 시간을 견딜 지혜를 갖춰야 한다.
나 자신과의 소통을 하고 있는 공무원분들...
버킷리스트를 작성하고,
짐캐리처럼 엠유은행에서 발급된 백지수표에 원하는 돈도 써 보고
SNS를 활용한 브랜드 구축 시간에는 퍼스널브랜드PD로 활동하고 있는 박현진 씨가 강의를 하고 엠유 인턴인 장근우, 최유정이 보조 강사로 함께 했다.
페이스북 가입하고, 자기 소개를 하고, 인터뷰를 해서 다른 친구를 알리기도 하고, 동영상도 만들어 올리고, 이벤트도 만들어 보면서 온라인 소통의 툴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다음 날 아침에는 셀프브랜드 성공의 법칙 시간.
서로의 강점을 찾아주기도 하고,,,
내가 누구인지를 찾는 Why 워크아웃도 진행하고 원하는 것도 적어보며 자신의 꿈과 만나는 시간을 가졌다.
벌써 공식적으로 5기가 진행된 셀프브랜드리더십과정...
지금은 강원도청 여성청소년과장으로 가신 김영녀 과장님의 뜻으로 만들어진 강원도 공무원대상 개인브랜드 구축 과정이다.
한국여성수련원이 낯설지 않음은 아마도 매해 꾸준하게 이어지는 셀프브랜드리더십과정을 통해 진정한 나와 나의 미래와의 소통의 공간이기 때문이리라.
가을이 훌쩍 가까이 온 것을 느끼게 하는 공기와 코스모스 그리고 해송들...
아침 공기가 남다르기에 이 곳에 오면 건강해지는 기분이다.
모든 과정을 마치고 바로 실행할 것 3가지를 적어 소원기둥에 붙여보았다.
2일간 함께 했던 강원도 공무원 분들과 함께 단체사진으로 셀프브랜드리더십과정을 마무리할 수 있었다.
강원도 전 공무원분들께 개인브랜드의 중요성과 구축 방법을 알려주고 강원도를 넘어 전국에 있는 사람들에게 자신의 이름으로 당당하게 살 수 있는 비법을 알려주어 대한민국 모두가 행복한 미래를 준비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해 본다.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