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지식소통가로 당신의 브랜드가 세상과 소통할 수 있도록 코칭하여 세상을 움직이는 영향력의 중심에 함께 하고 싶습니다.@selmabest yeonsim.cho@gmail.com Selma


2014년 9월 14일 일요일 공덕 프라임 10층 엠유 사무실

[남서울대학교 퍼스널브랜딩과정 8주차] 필독서: [콘텐츠룰] & 스티븐 코비식 자기소개

 

 

이번 주 필독서는  앤 핸들러,cc 체프먼의 [콘텐츠룰]

이 책에 대한 소감을 물었다.

너무 어려웠다. 지금까지 책 중에서 가장 좋았다. 사례가 나와 너무 동떨어진 기업사례 위주로 와 닿지 않았다. 등등

 

예상했던 반응이었다.

이 책의 핵심은 기업의 성공적인 콘텐츠 구축 방법과 소통법에 대한 것인데 퍼스널브랜드 구축 차원에서는 자기 자신을 콘텐츠라 생각하고 적용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는 알기에 채택한 책이었다.

 

 

 


콘텐츠 룰

저자
앤 핸들리, C. C. 채프먼 지음
출판사
제이펍 | 2012-02-24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아마존 인터넷 마케팅 분야 장기 베스트셀러! 와일리 출판사의 [...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지난 주 나를 성장시킨 경험을 공유하면서 스스로 행복해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던 시간이었다.

 

 

[콘텐츠룰] 발표는 남서울대학교 홍유나...

강하고 빠르게 전달하던 모습이 지금도 인상에 남는다.

 

 

 

 

홍유나의 발표 후 조별 토론 시간...

마침 다음 날이 홍유나 생일이라 팀별 토론 시간에 롤케익 하나씩을 돌렸다.

'유나야! 생일 축하한다.'

 

 

 

 

열띤 토론 후 팀별로 논의한 내용을 발표하는 최유정

 

 

팀의 회의 내용을 발표하는 이이삭... 로봇 전문가가 되고자 하는 그의 꿈이 기대된다.

 

 

워크아웃: 스티븐 코비식 자기소개 하기

스티븐 코비는 자신의 업적과, 그 업적을 증거하는 것이 무엇인지로 자신을 소개하라 말하고 있다.

특히 소명과 비전에 대해 언급하면서 현재 자신이 하는 일이 단순히 돈을 벌기 위함이 아니라 자신의 소명과 비전에 근거한 일이라는 것을 어필할 때 매력적인 자기소개가 된다는 것이다.

 

 

특별히 오늘은 자신의 비전을 적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비전사명서는 구체적인 날짜와 행동목표가 포함되어 있어서 나의 전 인생을 미리 예측해볼 수 있는 유용한 방법이다.

[나는 브랜드다]/ 조연심 저- 에 보면 내가 정한 나의 비전 사명서가 있다.

 

2070년 내 묘비명에는 '세상을 움직이는 영향력, 그 중심에 가도록 도우며 살았던 따뜻한 영향력의 지식소통가' 라고 적혀있다. 다시 봐도 같은 느낌을 가질 수 있는 걸 보니 제대로 작성한 것 같다.

 

 

마무리는 박현진 매니저의 10-10-10 달성 현황

지난 주에 비해 성장했는지, 그렇지 않았는지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성적표다.

 

나는 남서울대학교 퍼스널브랜딩구축 10주차를 시작하면서 약속을 하나 했다.

결석 없이 무사히 10-10-10을 마무리 한 멘티들에게 뷔페를 쏘기로 말이다.

중간 점검을 해 보니 얼추 7명 정도 된다...

밥 값이 좀 나가긴 하겠지만 그래도 기분은 좋다.

 

 

언제나처럼 책을 들고 단체 인증샷...

오늘도 한 뼘 만큼은 성장했을 자랑스럽고 든든한 멘티들이다.

이들의 성장을 보며 나 또한 한 뼘 이상 성장했음을 고백하고 싶은 날이기도 하다.

 

 

 

다음 주는 9주차

필독서: 찰스 핸디 [포트폴리오 인생]

특강: 글로벌인재전문가 이상명 원장 [글로벌 인재가 되는 법] & 인터뷰

워크아웃: 강점찾기 워크샵

 

 

 

Trackback (0) : Comment (0)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