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5월 22일 목요일 저녁 7시 공덕역 엠유
[개인브랜드사관학교 3기] 3주차 송숙희의 "인포프래너" & 강정은의 온라인브랜딩 노하우
필독도서: 송숙희의 [인포프래너]
박솔지의 발표로 인포프래너가 해부되었다.
인포프래너는 자신의 지식을 상품으로 만들어 팔릴 수 있도록 하는 모든 과정이 자세하게 나와 있다.
3M 체크법
Message, Media, Messenger
4W Check
Who 누구를 대상으로 하는가?
What 정보상품은 무엇인가?
WIFM(What's in it for me?) 이득이 무엇인가?
Why 왜 당신의 것을 사야 하느가?
스트븐 코비식 프로필 작성과정
1. 이름
2. 단 한 마디로 뭐하는 사람인가?
3. 뭐하는 사람인지를 뒷받침하는 경력, 학력 등 인증요소들
4. 고객에게 얼마나 적합한 사람인가를 증거하는 근거들과 활동분야, 제공하는 가치와 이익에 대한 차별적 우위
5. 비전과 사명
6. 연락처 또는 핫라인
송숙희의 "인포프래너"를 읽고 새롭게 알 게 된 것과 바로 적용할 것들
1. 블로그의 중요성
2. 어떻게 내 이름을 알릴 것인지에 대한 PR법
3. 나에게 적용할 수 있다는 것
4. 창업과정과 비슷
5. 틈새시장을 찾아야 겠다.
온라인브랜드디렉터 강정은의 온라인브랜딩
소수정예의 장점은 직접 실습과 피드백이 가능하다는 것
수 많은 소셜미디어 중에서 나에게 적합한 것을 찾아 필요한 대로 사용하면 된다는 것이 핵심이지만 가장 근본적인 것은 바로 블로그에 기록한다는 것!
블로그를 구축하기 위해서 반드시 확인해야 할 것 3W 1C
목적: 왜 운영하는가
목표: 무엇을 얻고 싶은가
고객: 누구와 이야기하고 싶은가
메시지: 어떤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은가
각자의 블로그를 방문한 후 어떤 느낌이었는지를 들려주면서 구체적으로 벤치마킹 블로그를 보여주고 향후 어떻게 운영해야 하는지를 세세하게 알려 주었다.
그리고 개별로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사람에 맞춤으로 영상, 포토스케이프 사용법, 워터마크, RSS, 포스팅법 등 온라인브랜딩법에 대해 깨알같은 노하우를 전수해 주었다.
강의 후 수강생들의 한결같은 반응: 너무 꼼꼼하고 차분하게 알려주어 고맙다고...
앞으로 온라인을 통해 수시로 소통하자는 말로 강의를 마친 온라인브랜드디렉터 강정은
오늘의 하일라이트
비건쉐프 솔지의 오트밀 수제쿠키...
난 그저 옆에서 오도독오도록 쿠키를 먹으며 행복한 시간을 함께 했다.
역시 먹는 게 좋긴 좋은가 보다. 우찌 저런 표정이....
개인브랜드사관학교 3기 4주차 예고; 찰스 핸디의 [포트폴리오 인생] & 조연심의 글쓰기 교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