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5월 8일 개인브랜드사관학교 3기가 개강했다.
1,2기 후에 강원도 공무원 대상 셀프브랜드리더십과정으로 진행하다가 1년 반만에 일반인을 대상으로 개강한 것이다.
5주에 걸쳐 개인브랜드의 이해, 구축 프로세스, 소셜 마케팅 구축 및 홍보전략, 글쓰기, 상품기획 및 홍보에 관한 내용으로 300프로젝트와 연계하여 개인브랜드 포트폴리오를 완성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
오리엔테이션 시간에는 개인브랜드에 대한 개인의 이해도를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Windowpane: 창틀채우기를 통해 서로가 생각하는 개인브랜드의 정의를 비교해 보았다. 각자 자신의 필요에 따라 다르게 해석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프리랜서로 10년 이상을 살면서 과거의 자신은 '바람'과 같다고 소개한 박OO
직장인으로 에너지와 열정을 불사르며 '일벌레'처럼 일하다가 회사의 부품으로 변한 것 같다는 정OO
촉수는 많지만 정작 불빛을 향해 가지도 못하는 '오징어'와 같다던 박OO
.................................
어떤 경험을 하던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생각은 미래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이었다.
직장 생활을 하다가 의도하지 않았지만 프리랜서로 살게 된 조연심...
5년의 시간동안 책 5권 집필, 작가세상, 북Tv365 진행자, 글로벌 창의인재양성 300프로젝트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며 개인브랜드매니저, 지식소통가로 자리잡게 된 노하우를 특강을 통해 공유했다.
자신의 이름으로 살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개인브랜드
개인브랜드방정식 = { 재능Talent + 훈련 Training + 소통 Talk} X 시간 Time X 타이밍 Timing
조연심의 [나는 브랜드다]에 나오는 개인브랜드 방정식을 들으며 위안이 되었다고 말하는 사람들...
자기 스스로 자신을 믿을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의 의미를 다시금 되새기며 특강을 마무리했다.
2주차 수업:
조연심의 [나는 브랜드다]를 읽고
1. 간단하게 정리 (ppt 20장 내외)
2. 새로 알게 된 것 3가지
3. 내 삶에 적용하게 될 것 3가지
블로그에 리뷰를 쓰고 300프로젝트 카페에 공유하는 것이 과제...
"나는 누구인가? "
브랜드 아이덴터티 & 강점 찾기를 통해 자신의 비전과 목표를 찾는 시간을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