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사람의 꿈이 세상을 어떻게 바꾸는지를 몸소 보여준 사람이 있다. 대한민국 최고의 대학이 군대라 외치며 군 생활시간이 자기계발을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때라는 것을 전파하고 있는  대한민국 Only.1 육군중위, 마민하를 만났다.  군대 내 문화혁명을 일으키려는 야심을 가지고 비전모임, 군대나비 독서모임, 300프로젝트를 전달하면서 꿈을 전하는 행동가  ‘Dream Performer’로 활약하면서 가족과 함께 '날으는 돈까스'를 창업, 꿈을 가진 사람들의 아지트로서 자리매김하느라 바쁜 일상을 살고 있다. 그런 그에게 삶의 가장 중요한 가치가 무엇인지, 앞으로의 꿈은 무엇인지에 대해 물었다. 





 어떻게 재능(Talent)을 찾게 되었는지? 지금의 일을 하게 된 이유는?


선한 영향력을 전하는 리더

초등학교 때부터 반장, 학생회장 자리를 놓치지 않았다. 늘 멋진 리더가 되기를 꿈꿔왔고, 일초의 망설임도 없이 장교로 군복무를 선택했다. 수많은 자기계발 서적을 읽다가 문득 선한 영향력이라는 키워드가 내 삶에 들어오게 되었다. 내가 속한 부대의 병사들에게 만큼은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리더가 되고 싶었고, 그들의 고민과 걱정거리들을 들어주다가 비전모임을 시작하게 되었다. 병사들의 입장에서 생각하다가 그들이 군대에서 보내는 시간을 자신을 위해 발전적인 시간으로 만들어 주자는 생각에 군대나비 독서모임을 만들었고 300프로젝트를 함께 하게 되었다. 진정으로 선한 영향력을 나누는 리더가 되고 싶었다.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Talent / 조직관리, 사람을 모으는 Talent

내 삶의 가장 중요한 키워드 하나를 뽑으라면 사람이라고 이야기 하겠다.

또한 꿈을 이루고 성공하기 위해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바로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능력이다.

모든 일은 사람이 하고, 사람이 답이고, 사람이 전부다.

어려서부터 힘들었던 생활들이 나에게 이런 것들을 깨닫게 해주었다.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기 위해서는 내가 먼저 겸손해야 하고, 상대가 원하는 것을 먼저 줘야 하며, 나 스스로가 그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멋진 사람이어야만 했다.

그렇게 진정성 있게 사람들을 대하고 그들을 만났다. 그랬더니 주변에 좋은 사람들이 모이기 시작했고 그들과 함께하는 일들이 많아지기 시작했다.

가장 훌륭한 리더는 조직원들의 꿈을 모으는 리더라고 생각한다.

 

자신만의 훈련(Training)하는 방법은?


일단 하고 본다. 예를 들어 비전모임을 만들어 병사들을 모아놓고 사람이 답이다란 주제로 프리젠테이션(ppt)을 했다.

독서모임을 만들어보고 싶어서 병사들을 모아놓고 일단 책부터 질러놓고 시작했다.

ppt를 만들어 내용을 전달하고 함께 소통했다.

일단은 저지르고 수습한다.







[피어라청춘]도 그렇게 해서 나온 책이다. 책을 내기에는 부족하다고 생각했지만 일단 온 제안에 무조건 OK! 

진솔함을 담아 나의 이야기를 펼쳐 냈는데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격려와 응원을 보내주고 있어 감사한 마음 뿐이다. 

앞으로도 나를 담금질하는 방법은 무조건 하고 보는 것이 될 것이다. 




피어라 청춘



피어라 청춘

저자
이영석, 방승원, 박현재, 김현기, 김종성 지음
출판사
21세기북스 | 2014-01-10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10,000명 청춘이 직접 사진을 보내 응원한 열정의 스토리! ...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오프라인 소통(Talk) 전략은?


오프라인은 매주 토요일, 일요일날  운영하고 있는 날으는 돈까스에서 자주 모임을 주최한다.

날으는 돈까스를 만남의 장소 & 문화의 장소로 연결시켜 마케팅도 하고 사람들도 만나고 하고 있다.

가령 실용와인강의, 마케팅강의를 접목시켜 관심있는 사람들과 함께 강의를 듣고, 식사를 하고, 네트워킹을 한다.

한달에 1번 독서모임을 운영하고 있고, 군대에서도 군대나비라는 독서모임을 운영하고있다.

 

온라인은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등을 두루 이용한다.

주로 페이스북을 통해 소통하고 페북에 올리는 내용으로 블로그에 가져와서 내용을 확장하여 남긴다.




북TV365 [조연심의 브랜드쇼] 방송 후 우로부터 방승원, 마민하, 조연심



지금까지 시간(Time)을 견뎌온 지혜는 무엇인지?


나는 더 이상 잃을 게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성공과 실패란 것은 없다. 단지 성공과 포기만이 있을 뿐이다.

잃을 것이 없기 때문에 두려울 것이 없고, 두려울 것이 없기 때문에 실패를 생각하지 않는다.

끝까지 될 때까지 하면 무조건 된다. 된다고 생각하고 문을 두드리면 반드시 꿈은 이루어진다고 생각한다.

 



 인생 최고의 때(Timing)는 언제라고 생각하는지?


 지금 이 순간이 나의 최고의 때일 것이다.

가난한 집안에서 힘겹게 자라서 책 살 돈이 없어 책을 훔쳤던 내가 책을 쓰고 인터뷰를 하다니.

장교로 와서 그저 내 병사들에게 좋은 장교가 되고 싶어서 시작한 일이 전국에 있는 부대에 전달되고,

인순이 선생님이 우리 부대에 오시다니.

더 이상 잃을 것 없다는 생각으로 2천만원을 대출해서 차린 날으는 돈까스가 우리 가족의 꿈과 희망이 되다니.

다시 오지 않을 이 순간순간이 너무나 소중하다.







 앞으로 하고 싶은 일은?


꿈이 있는 사람은 늙지 않는다고 했던가! 20대의 젊은 청춘의 꿈은 더욱 생기발랄하고 희망차다. 

하고 싶은 일이 너무 많은 마민하! 

예비군인들을 위한 워크샵 세미나. 사람들에게 메시지를 줄 수 있는 동기부여 강사, 책을 쓰는 작가, 함께 하는 사람들을 성공시키는 '세상을 놀래킬 리더', '날으는 돈까스' 프랜차이즈 사업가.... 

그 꿈을 듣는 것만으로도 가슴이 벅차오름을 느낀다. 

많은 사람들이 꿈이 무엇인지 몰라 우울해하고 낙담해할 때 가슴 속에서 뭉글뭉글 피어오르는 꿈으로 하루하루가 즐거운 대한민국 마민하 육군중위의 꿈을 응원하며 그와의 행복한 동행을 마쳤다. 



Trackback (0) :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