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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하대 성공중소벤처기업특강] 매직에듀 이건찬 대표 & [퍼스널브랜드로 승부하라] 발표 / 최근영 교수, 지식소통 조연심

강연/인하대 중소기업 CEO 특강

by 지식소통가 2013. 5. 10. 22: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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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4월 30일 인하대 성공중소기업 벤처특강

 

오늘은 특별히 엠유 멤버들과 인하대를 찾았다.

인경호를 배경으로 현재 브랜딩하고 있는 책 두 권을 소개했다.

 

5월 9일 북TV365 조연심의 브랜드쇼 게스트 온오프믹스 양준철의 [위대한 IT벤처의 탄생]

작가세상 기획 세무사 김명석의 [경매 부자들만 아는 절세의 비밀]

 

더없이 맑고 깨긋한 하늘이었다.

 

 

온오프믹스 양준철의 [위대한 IT벤처의 탄생]

 

김명석의 [경매 부자들만 아는 절세의 비밀]

 

[퍼스널브랜드로 승부하라] 오늘 발표 팀의 주제는

- 단순하게 정의하라

- 잘하는 하나에 집중하라

- 나만의 책을 써라

- 스토리텔링 말고 스토리쉐어링을 하라였다.

 

조연심, 이장우의 [퍼스널브랜드로 승부하라]

 

 

잘하는 하나에 집중하라..

주인공처럼 보이는 사람이 주인공이 된다...  

 

잘하는 것을 알기 위해서는 무엇이 되고 싶은가에 대한 답변이 필요하다.

 

 

 

 

나만의 책을 쓰기 위해서는 삶을 정리해야 한다.

 

 

 

스토리를 쉐어링하는 것의 필요성에 대해 발표를 하는데 이런 생각이 들었다.

나의 이야기를 자랑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공감을 얻고 함께 소통하는 글의 특징이 무엇일까?

 

페이스북에는 하루에도 수십만개의 글이 올라온다.

개인적인 일, 각종 이벤트, 축하하는 글, 위로하는 글, 홍보하는 글 등등

 

어떤 글에는 좋아요 뿐만 아니라 댓글도 수십개가 달리지만 어떤 글에는 모두들 냉담하다.

그 이유가 뭘까?

 

진짜 마음이 가는 글에는 특징이 있다.

- 객관적인 사실이 명확하고 나의 삶을 성찰할 수 있는 글과 사진은 서로 공유를 한다.

- 위로와 칭찬에는 반응을 한다.

- 다른 사람들에게 반응을 보이는 사람의 글에 반응한다.

- 꾸준한 사람들에게 마음이 간다.

- 긍정적이고 희망적인 느낌의 사람에게 호감이 간다.

 

사실 이 외에도 말과 행동이 일치하는 사람, 즉 신뢰할 수 있는 사람에게 끌리는 게 사람이다.

 

 

 

 

단순하게 정의하라..

무언가를 설명하는 데 너무 긴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은 그 일이 아직 무르익지 않았다는 의미다.

 

누군가에게 나를 설명하기 위해 구구절절한 사연이 필요하다면 그 사람은 자기정체성이 확고하지 않은 사람이다.

일이 어렵게 되는 데에는 이유가 있다.

명확하게 정의내려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불이 나면 불을 꺼야 하고

회사가 성장하려면 무언가를 내다 팔아야 한다.

일이 끝나려면 시간안에 그 일을 해내야 하고

사람을 성장시키려면 그에 합당한 그 무언가를 해야만 한다.

 

생각만으로는 아무 것도 달라지지 않는다.

 

필요한 무언가를 정의하고 단순한 정의내림대로 행동하는 것, 그것이 바로 단순하게 정의하는 것의 핵심이고 일을 성공시키기 위한 우선과제다.

 

 

자신의 가치를 올려라!

매직에듀(주) 이건찬 대표님 특강

 

재미나고 신기한 공부세상! www.magic-edu.net

 

세상의 흐름(Wave)를 읽어야 100% 성공할 수 있다.

 

매직에듀의 사명: 재미나고 신기한 공부세상을 열어 어린이들을 행복하게 만든다.

경영: 나누기 위해 많이 벌어야 한다.

 

맘에 드는 경영원칙이다. 나도 100% 공감!

 

 

 

 

 

 

 

 

 

 

 

 

 

경영학을 전공한 대표님이라 경영학의 원론도 함께 알려주셨다.

결론은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돈도 벌고 성공하는 것이 사는 것처럼 사는 것이고

그렇게 성공을 한 후에는 필요한 곳에 나누며 사는 것이 제대로 사는 것이라는 결론...

 

늘 멋진 강연을 준비해주시는 교수님들께 감사하고

이런 장을 마련해 주신 최근영 교수님께 감사하고

열심히 [퍼스널 브랜드로 승부하라] 발표를 준비하고 함께 묻고 답하는 인하대 후배들에게 감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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