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박2일 남도여행] "다산 정약용을 찾아서" 수요포럼 인문의 숲 학술탐방- 첫째날 다산명가/ 최고은 공연 by 지식소통 조연심

지식 칼럼/지식여행

by 지식소통가 2013. 4. 23. 12:28

본문

728x90

2013년 4월 19일~20일 1박 2일간 수요포럼 인문의 숲 멤버들은 "다산 정약용을 찾아서" 학술탐방을 떠났다.

 

아침 8시 서울 강남역 삼성생명 정문을 출발해 전라도 강진에 도착한 후 무위사, 영랑생가, 사의재, 강진청자박물관, 대부면 저두리 출렁다리를 거쳐 숙소인 다산명가에 도착했다.

 

 

 

 

 

 

 

 

 

식사 때마다 푸짐하게 먹건 만 너무 여러 곳을 다니다 보니 때가 되면 어느새 배에서 신호를 보낸다.

다산명가는 다산초당으로 오르는 입구에 위치한 한옥민박으로 전 군수님이 주인이시다. 직접 채취한 나물들과 싱싱한 야채 그리고 바베큐로 허기진 배를 채웠다.

 

 

 

 

식사 후 친목의 시간에 멋진 싱어송라이터 최고은의 공연이 있었다.

 

 

 

직접 기타를 치며 불러준 노래는 우리 모두를 프랑스의 작은 숲 속 통나무집으로 이끄는 듯 했다. 감미로운 목소리와 직접 내는 다양한 허밍들 속에서 행복한 저녁 한 때를 보낼 수 있었다. 삼성생명 배양숙 담임쌤은 삼성과 현대카드와 함께 일하는 실력있는 가수라고 최고은을 소개했다.

 

 

 

앵콜곡까지 멋지게 불러준 싱어송라이터 최고은양에게 감사했다.

 

안종연 작가님과 배양숙 담임쌤

 

클래식 기타를 연주하고 있는 최고은

 

7080을 위한 김창권 대표님의 연주 [늦꿈] 음반을 내신 가수시다.

 

수요포럼 인문의 숲 미래전략을 강의해 주실 김원택 교수님!

 

 

5월부터 수요포럼 인문의 숲에서 동양철학을 가르쳐 주실 [마흔, 논어를 읽어야 할 나이]의 신정근 교수님

 

그렇게 다산 정약용을 찾아 남도여행을 온 수요포럼 인문의 숲 멤버들은  홍주에 취하고 흥에 취하고 사람에 취하고 있었다.

 

 

강진 다산명가에서의 첫날밤!!! 모두 편히 쉬셨기를.....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