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개인브랜드와 AIDMA법칙

퍼스널브랜딩

by 지식소통가 2009. 5. 10. 12:53

본문

728x90

브랜드는 AIDMA 법칙을 따른다


AIDA는 1898년 E.S. 루이스가 제시한 것으로 주의(Attention),흥미(Interest), 욕망(Desire) 그리고 행동(Action)에 따라 사람들이 움직인다고 하는 것을 말한다.

여기에  욕망과 행동 사이에 기억(Memory)를 추가하여 AIDMA라는 것을 미국의 클렌드 홀이 제창, 광고 판매에 있어서 격언이 되었다. 그후, D.A사이에 확신 (conviction)을 넣은 AIDCA가 나타났다.


왜 그 곳에 가십니까?



매일매일  우리는 선택을 한다.

우리 주변에는 수많은 제품이 존재한다. 실상 제품 자체로 볼 때는 어느 것이 더 좋은지 우선순위를 가리기 어려운 것도 많다. 그럼에도 우리는 무언가를 선택한다.
 의식하든 의식하지 않든.....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