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2 개인브랜드를 위한 블로그 운영 4단계 진단
당신은 현재 어떤 단계를 거치고 계십니까?
조연심의 [나의 경쟁력]
1단계: 호기심의 단계
뭐든 처음에는 다 신기하고 재미있기만 하다. 하나하나 알아나가는 게 호기심 그 자체다.
2단계: 생존의 단계
처음 시작하고 3,6,9개월마다 갈등의 순간이 찾아온다. 간신히 3개월을 넘기면 이걸 계속해야 하나를 고민하게 된다.
6개월을 넘기면 다시 매너리즘에 빠지고 9개월에 다시 할까말까 고민을 하게 된다. 그 단계를 넘겨야 그 블로그는
생존하게 된다.
3단계: 습관의 단계
3,6,9의 위기를 견디고 나면 습관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습관이 되면 자연스럽게
블로그 운영과 생활이 하나가 될 수 있다. 이제는 할까 말까의 고민이 아니라 어떻게 하면 잘 할까를 고민해야 하는
단계가 된다.
4단계: 중독의 단계
이쯤되면 하루라도 거르면 뭔가 중요한 것을 하지 않은 것처럼 불안한 단계에 이른다. 중독처럼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은 최소한 2-3년 이상을 꾸준하게 운영한 사람일 것이다. 마약이나 카페인처럼 중독이 되면 불안증상이 동반
할 수 있지만 자신을 브랜드로 만드는 사람이라면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에 중독이 되어야 한다. 그래야 비로서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이 누구인지 알려줄 수 있는 온라인홍보창을 갖게 된 것이다.
-자신의 가치를 결정짓는 개인브랜드의 힘 , [나의 경쟁력]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