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2월 5일 수요일 3:20-5:00
호모 헌드레드 시대에 자신의 이름으로 살기 위한 방법, "퍼스널 브랜드로 승부하라 " 특강
대한민국 최고 기획자인 신영석 대표가 준비한 강사 홍보자료
개인브랜드 시대! 퍼스널 브랜드로 승부하라
나만의 온라인 브랜드마케팅 전략세우기를 포함해 개인브랜드 방정식 5T 그리고 다양한 사례들로 구성된 특강이었다.
조연심의 [나는 브랜드다]에 나오는 개인브랜드방정식 5T
올 들어 가장 많은 눈이 내리는 가운데 3시간 넘게 걸려 용인 한화리조트에 도착한 후 보이는 전경이 그야말로 설국이었다.
갈 길이 걱정이었지만 아름다운 건 아름다운 법!!!
"와! 예쁘다" 를 연발하며 미끄러지는 도로를 구름 위를 스윽스윽 미끄러져가듯 시속 10km 미만으로 달리면서도 그런 아름다움을 가슴에 담기 위해 고개를 이리저리 돌리곤 했었다.
지방에 강연을 가면 이런 맛이 있다... 예기치 않은 계절과 만날 수 있다는 것!
지난 번 울산 새마을금고 특강때는 진짜 예쁜 가을을 만날 수 있었는데 이번 농진청 강의는 완전 겨울과 만난 것이다.
신영석 대표가 찍어준 사진
80여 분의 강의가 끝나자 많은 분들이 감사 인사를 주셨다.
이번 강의를 하기전 누군가가 했던 말이 기억이 난다.
"퍼스널 브랜드! 공무원들에게 위험한 주제 아닌가요? "
농진청 공무원 대상! 퍼스널 브랜드로 승부하라 특강
그러나 강의 내내 기우에 불가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100 여분 넘는 공무원들이 한 분도 한눈팔지 않고 참여도도 높고 열정적으로 강연을 들어주신 것이다. 아주 기분좋고 보람있는 강연이었다..
정년 걱정 없다는 공무원들에게도 현실로 다가온 개인브랜드시대...
이제 자신의 이름으로 사는 것, 꿈을 이루는 것은 어느 특정한 사람만의 전유물이 아님을 공감하시는 듯 했다.
강연 중 답변 잘 해주신 3분에게 [나는 브랜드다]와 [퍼스널 브랜드로 승부하라]를 저자사인해서 선물로 드렸다. 가장 의미있는 선물로 인정해 주셔서 행복했던 순간이다.
농촌진흥청, 경상북도 농업기술원, 영동군농업기술센터, 충청남도농업기술원 외에도 양주 초록지기의 손두부 체험 마을을 지키는 분들까지... 일일이 기억할 순 없지만 열정적으로 호응해주시고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석산 진성영 캘리작가가 보내준 겨울애...
이번 농진청 워크샵에 강연자로 초청해주신 관계자분과 신영석 대표에게 감사하다.
눈길에 안전을 기도해주시는 페북 친구들로 인해 행복했던 하루였다.
퍼스널 브랜드로 성공한 CEO들은 매사에 감사하는 태도(Attitude)를 가졌다고 강연 중 말을 했고 그것을 증명하기 위해서라도 감사함을 표현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