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후기] 2025 퍼스널 브랜딩 고도화 포럼 'Project Persona X' 3회차 현장 스케치
# 2025 퍼스널 브랜딩 고도화 포럼 'Project Persona X' 3회차 현장 스케치

[STN 방송국에서 진행된 Project Persona X 포럼 단체 사진]

안녕하세요! 지난 2025년 2월 9일, STN 방송국 아레나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제3회 퍼스널 브랜딩 고도화 포럼 'Project Persona X'의 현장을 소개해드립니다.
## 🎯 이번 포럼의 핵심: '필독서 12' 프로젝트
이번 포럼은 '필독서 12'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퍼스널 브랜딩 관련 도서들을 깊이 있게 분석하고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세 분의 전문가가 특별한 인사이트를 전달해주셨습니다.
### 주요 발표자
- 최유정 연구원: '18초 자기소개법'
- 조연심 대표: '퍼스널 브랜딩'
- 양진 이사장: '브랜드 설계자'
먼저 퍼스널 브랜딩 일인자를 꿈꾸는 조연심 대표가 맡은 책은 히데유키 야마모토의 <퍼스널 브랜딩> 입니다.
퍼스널 브랜딩은 [상품성 + 매력 + 검색]이 되어야 하고
상품성 있는 약속의 시장가치라고 정의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의 정체성은 “약속”의
누적으로 만들어진다
실재하는 게 아니라 타인의 머릿 속에 존재하는 브랜드가 생명이 있으려면 반복적인 노출은 필수입니다.
결국 아무리 멋진 로고를 가진 브랜드라 해도 고객이 기대하는 약속을 이행하지 못하면 결국 신뢰받는 브랜드가 될 수 없다는 게 핵심입니다.
브랜드는 하루 또는 일주일짜리 여행이 아니다 . 평생을 가는 인생이다!
-히데유키 야마모토
저의 퍼스널 브랜딩 멘토의 책이라 더 좋았던 시간이었답니다.



최유정 연구원이 소개한 책은 요코카와 히로유키의 <18초 자기소개법>이었습니다.
18초 자기소개법의 핵심은 미래-과거-현재 순으로 자기를 소개하는 것입니다.
미래: 상대방이 얻게 될 미래를 언급하라
과거: 실적과 성과를 구체적으로 보여줘라
현재: 문제해결을 원한다면 나를 만나면 된다
자기소개를 단순히 나를 PR하는 것을 넘어 상대방에게 명확한 정보를 주는 것이라는 게 핵심입니다.


출산육아교육협회 이사장이자 교육최적화전문가 양진 대표님이 소개한 세 번째 책은 러셀 브런슨의 <브랜드 설계자> 입니다. <마케팅 설계자>, <스토리 설계자>, <트래픽 설계자> 시리즈의 저자 책이라 더 관심이 갔던 책이기도 합니다.
생성 AI를 활용해 책의 핵심 메시지와 키워드를 뽑고 다시 책을 읽으며 정리하고 그 내용을 냅킨 ai로 도식화하고 다시 감마ai로 PPT를 만들고 다시 또 정리하는 인간과 인공지능의 협업을 제대로 보여준 양진 이사장님!
엄청 많은 내용이었지만 브랜드의 핵심은 딱 하나!
브랜드는 관계다
브랜드는 일방적인 메시지 송출이 아닌 고객의 문제해결을 가능케하는 진짜 전문가들에게 주어지는 선물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온오프라인 연결의 중요성을 깨닫는 시간이기도 했습니다.
집밥 양선생의 면모를 보여주며 관계맺기의 달인이 어떻게 브랜딩을 해 나가는지도 몸소 보여주셨답니다.
양진 이사장님 정말 수고 많으셨고 감사드립니다.



## 💖
행사에서는 양진 이사장님의 정성스러운 연잎 밥상과 이지연 대표님의 아이엠젤리 협찬으로 참가자들의 건강까지 챙기는 세심한 배려가 돋보였습니다.




## 🚀 새로운 도전: 100일 프로젝트 론칭
포럼에서는 두 개의 흥미로운 100일 프로젝트가 발표되었습니다:
1. **하비스트 팀의 '1.6.100' 프로젝트**
- 퍼스널 브랜딩 100일 챌린지
- 참여자: 양진, 최지호, 최재용, 문재호, 홍건표, 이지연



2. **Project Prompt X 100 (PPX100)**
-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100일 챌린지
- 참여자: 조연심, 최유정, 장두원, 신유진, 정소영, 최은희



그리고 출산육아교육협회 홍보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된 엠유 최유정, 최지호 연구원에 대한 위촉식도 있었답니다. 양진 이사장님이 직접 위촉장을 수여하며 격려를 아끼지 않는 모습에 모두 축하의 박수를 보내 주셨답니다.




## 🙏
STN의 김경아 대표님과 이강영 회장님의 공간 지원, 그리고 엠유 팀의 지속적인 협력에 감사드립니다. 이번 포럼은 생성 AI 시대에도 변함없는 인간 가치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습니다.



다음 PPX에서는 나머지 9권의 책에 대한 인사이트를 나누게 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퍼스널브랜딩 #ProjectPersonaX #PPX #브랜드고도화 #필독서12 #퍼스널브랜딩포럼 #하루하나브랜딩 #PPX100 #브랜딩챌린지 #STN #지식공유 #성장 #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