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프로젝트 오픈 특강] 퍼스널브랜드를 완성시키는 비즈니스 모델링 특강 /코드앤미디어 김대근 대표 @ 엠유
[300프로젝트 오픈 특강] 퍼스널브랜드를 완성시키는 비즈니스 모델링 특강 /코드앤미디어 김대근 대표 @ 엠유
2015년 4월 12일 금요일 저녁 7시 30분 공덕 프라임 10층
글로벌창의인재양성 300프로젝트에서 오픈 특강을 준비했다.
제목: 성공의 한 수, 비즈니스 모델 설계
강사: 코드앤미드어 김대근 대표
퍼스널브랜드를 구축하려면 반드시 알아야 할 '비즈니스 모델링' 코드앤미디어 김대근 대표가 10년간의 사업노하우를 담아 우리가 집중해야 할 비즈니스 모델링을 알려 주었다.
비즈니스 모델은 조직이 어떻게 가치와 기회를 포착하고 창조하고 전파하는지를 논리적, 체계적으로 설명하는 것,
조직의 구조, 프로세스, 시스템을 통해 실현시킬 수 있는 비즈니스의 전략적 청사진
비즈니스 모델링의 목적은 관점을 바꿔 비즈니스에 혁신을 가져오는 것이라고 정의하는 김대근 대표
조직 중심에서 고객중심으로 이동된 비즈니스 모델 디자인...
비즈니스 모델의 탄생
- 저자
- 알렉산더 오스터왈더 지음
- 출판사
- 타임비즈 | 2011-10-01 출간
- 카테고리
- 경제/경영
- 책소개
- 40주 연속 1위(Amazon Business) - 역사상 가장...
[비즈니스 모델의 탄생] 알렉산더 오스터왈더 지음
45개국 470명 프랙티셔너들의 놀라운 집단지성으로 탄생한 책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워크샵이었다.
당신은 기업가정신을 갖춘 사람입니까?
당신은 어떻게 하면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하고 가치를 실현할 것인가, 그리고 당신의 조직을 개선하고 변화시킬 것인가 끊임없이 고민하는 사람입니까?
당신은 낡고, 시대에 뒤쳐진 비즈니스를 혁신하기 위한 방법을 지속적으로 모색하는 사람입니까?
여기에 하나라도 'Yes'라고 답했다면 비즈니스 모델링 수업에 환영한다는 말씀...
가장 인상적이었던 것은 바로 비즈니스모델링 캔버스!
기존의 비즈니스 모델들을 변화시키기 위해 설명해보고 그림으로 그려보고 떠올려보는 시간이었다.
아홉 가지 빌딩 블록
9가지 빌딩블럭을 직접 채워보는 시간..
처음에 너무 막막했는데 애플사의 샘플을 보고 바로 엠유를 적용해볼 수 있었다.
아이디어를 넘어 현재 진행하고 있는 비즈니스가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정리되는 순간이었다.
9가지 빌딩 블럭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고객 세그먼트' 즉 고객을 분류할 수 있어야 그에 맞는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고 그로 인해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도표로 확인할 수 있었다.
세상의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기업은 어디에도 없다. 수익을 만들어주는 고객이 없다면 어떤 기업도 살아남을 수 없다.
누구를 위해 가치를 창조해야 하는가?
누가 우리의 가장 중요한 고객인가?
어떤 가치를 제공해주고 있는가? 가치란 고객이 처한 갈증을 해결해주고나 니즈를 충족시켜주는 바로 그 요소다.
그로인해 수익을 얼마나 얻고 있는가?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왼쪽 캔버스: Efficiency 효율성 |
오른쪽 캔버스: Value 가치 |
고객창출을 위해 고객 공감지도를 그려 고객의 고충(두려움, 좌절, 장애물)을 해소시켜주고, 비전(원하는 것/필요한 것, 성공의 기준, 성공전략)을 도와주게 되면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할 수 있다.
비즈니스 모델링 강의를 마친 후 함께 한 사람들의 강의 후기를 들어 보았다.
짧은 시간에 아쉬워하기에 머지 않아 제대로 실습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면 좋겠다는 결론을 내렸다.
퍼스널브랜드를 구축하는 데도 비즈니스 모델링 캔버스는 아주 유용할 듯 하다.
오늘 함께 한 분들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비즈니스 모델링 강의를 멋지게 해 주신 김대근 코드앤미디어 대표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