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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스널브랜딩프로젝트] 21일 동상이몽글쓰기_퍼스널브랜딩 편

#3 누가 만들었는지가 중요해진 시대의 마케팅   by 조연심

 

 

 

 

 

90년대생이 아니라 90학번에게 익숙한 비주얼의 태극당 크림케잌 

 

이제 무엇을 팔 것인가가 아니라

누구에게 팔 것인가를 고려하며 마케팅해야 하는 시대

 

엄마세대에게 그립고 익숙하고 추억돋는 제품이라
구구절절 설명한다해도 

자녀세대에게 통하는 제품이 아니라면

외면당하기 쉽다. 

 

격의 시대! 

퍼스널브랜드에 따라

팔리고 안팔리고가 결정된다. 

 

무조건 만들기만 하면 팔리던 시대에서

유명한 곳에서 만든 거라면
불티나게 팔리던 시대를 지나 

만든 사람이 누구인가에 따라,
누가 제안하느냐에 따라

팔리는 시대다. 

 

그저 유명했던 #태극당 케잌이라는 이유만으로
팔리는 시대가 아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안팔린다는 말도 아니다. 

 

#레트로갬성이 통하는 세대이기도 하니까. 

 

누가 어떻게 제안하고 마케팅하느냐에 따라 

제품의 성패가 갈린다. 

 

 

 

 

[#퍼스널브랜딩프로젝트 1탄]
동상이몽 글쓰기 for 21 days
“같은 사진 다른 글쓰기”

방법:
1. 21일간 함께 할 멤버를 정한다.
2. 각자 자신의 글쓰기 주제를 정한다.
3. 멤버가 돌아가며 매일 아침 9시에 사진을 공유한다.
4. 오후 9시까지 공유된 사진과 자신의 글쓰기 주제를 연결해

글을 쓴다. 양은 상관없다.
5. 개인 블로그에 포스팅하고 페이스북에

멤버를 태그해서 공유한다.
6. 21일동안 지속한다.
7. 21일 자기분야 글쓰기를 한 소감을 공유하면서 마무리한다.


출처: https://brandu.kr/3061 [지식소통 조연심의 e-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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