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No 57. 빠른 세상 속에서 느리게 사는 '소통의 법칙'

지식 칼럼/개인브랜드HOW

by 지식소통가 2012. 8. 15. 15:15

본문

728x90

 

개인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사람들의 소통미디어 - 개인브랜드HOW 뉴스레터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당신을 위한 쉰 일곱번째 편지

 

 

1. 지식소통가이자 개인브랜드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조연심 작가의 칼럼

"아무리 바빠도 바늘 허리 매서 못 쓴다는 말"

중요한 결정의 순간 앞에서 조급한 마음을 뒤로하고, 잠시멈춰서는 용기.

그것이야 말로 자신과의 진정한 소통이 아닐까요?

소통의 법칙: 빠른 세상 속에서 느리게 살기!

 

2. <나는 브랜드다> 개인브랜드(Personal Brand) 방정식 5T

= [재능(Talent) + 훈련(Talent) + 소통(Talk)] x 시간(Time) x 때(Timing)

 

저자는 일상에서 해법을 찾고있다. 늘 사람들 속에서 소통하고 살기 때문이다.

브랜드는 특정한 사람의 소유물이 아니다. 이 책은 여러분이 흘려버리기 쉬운 행운을 잡게해줄 것이다. Brand new you!!!
- 양형은 (오사카상업대학 관광정책학 박사)

 

 

3. 캘리작가 진성영의 '북캘리' <브랜드스토리마케팅> (김태욱, 노진화 저) 한줄 정의

 "브랜드 스토리는 MOT(Moment of Truth)에서의 새로운 선택 기준이다."

 

 

* 모든 콘텐츠는 각각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그와 관련된 [브랜드웹페이지]로 연결됩니다.

* 모바일웹의 경우 링크가 제대로 열리지 않을 수 있으니 하단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꾸벅ㅠ)

 

 

 

1. 조연심의 개인브랜드 HOW 소통의 법칙 : 빠른 세상 속에서 느리게 살기

http://mu-story.com/917

 

........
도심에서의 나의 발걸음은 마치 누구에게 쫓기듯 언제나 바쁘기만 하다. 깊은 생각을 할 틈도 없이 앞만 보고 걷는 게 대부분이다. 거기다 걸을 시간이 그리 많지 않은 게 사실이다. 자가용을 이용하는 나는 운전하면서 생각을 하기도 하지만 주위의 소음과 어딘가 목적지에 시간 맞춰 도착해야 한다는 불안감에 깊은 생각을 할 마음의 여유가 없다. 도심의 시간은 나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너무 빠르게 지나간다. 중요한 미팅이라는 명목 하에 하루에도 몇 개의 미팅과 회의를 하다 보면 어느새 마음을 잡고 글을 쓰거나 책을 읽을 여유가 없다. 그렇다고 그 시간이 쓸데없는 시간이라는 뜻은 아니다. 분명 중요한 미팅이고 시급한 논의를 하기 위한 만남이므로 피할 수만은 없다. 그러다 보면 마음이 바빠져 늘 분주하게 살게 되고 마음 놓고 어딘가에 집중할 수 없게 되는 게 사실이다. 거기다 그런 분주한 일상 속에 하루하루를 보내다 보면 내가 중요한 일을 하는 사람 같고 나 없이는 아무 것도 돌아가지 않을 것 같은 착각에 빠진다. 결국 다른 사람과의 잦은 만남이 오히려 내 마음 속의 편견과 아집으로 인해 진정한 소통을 막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

[중략]
....

 

아무리 바빠도 바늘 허리 매서 못 쓴다는 말이 있다. 바쁠수록 돌아가라는 옛말이 하나도 그른 것이 없는 걸 보면 선조의 지혜가 놀랍기만 하다. 인생의 중요한 결단을 하거나 나에게 꼭 필요한 무언가를 하기 위하여 가끔은 바쁜 일상을 떠나 느리게 사는 삶을 권하고 싶다. 그 시간을 통해 나를 만나고 세상과 제대로 소통할 수 있다고 하는 사실을 먼저 깨달은 사람의 세상과 소통하는 팁(Tip) 정도로 여겨주면 좋겠다.

 

2. <나는 브랜드다> 개인브랜드(Personal Brand) 방정식 5T

= [재능(Talent) + 훈련(Talent) + 소통(Talk)] x 시간(Time) x 때(Timing)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6758973

 

자신의 의지대로 삶의 주연이 되어 사는 삶 vs 자신의 의지와는 다르게 삶의 조연이 되어 사는 삶

당신의 꿈을 완성시켜줄 개인브랜드 HOW, <나는 브랜드다>

당신의 꿈을 완성하는 개인브랜드의 공식대로 당신의 재능(Talent)을 찾아

완벽할 정도로 훈련(Training)을 하고 막힘없이 소통(Talk)하며 시간(Time)을 견뎌

스스로 때(Timing)를 만든다면 누구나 인정할 만한 사람이 되어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P297

 

3. 캘리작가 진성영의 '북캘리' <브랜드스토리마케팅> (김태욱, 노진화 저) 한줄 정의

 "브랜드 스토리는 MOT(Moment of Truth)에서의 새로운 선택 기준이다."

 

* 캘리작가 진성영: http://blog.naver.com/jsuksan/60168908938

* <브랜드스토리마케팅>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6959467

 

 

4. 이태리 명품 수제화, 바이네르
http://www.vainer.co.kr/shop/main/intro.php

 

5. 8월 17일 금요일 저녁 7시30분, 조연심의 브랜드쇼, 책과 사람사이 <FOLLOW> 저자 김효석, 이인환
http://www.facebook.com/events/262281753883354/

 

6. 잡코리아 힐링토크콘서트 나의 꿈을 소리치는 시간 20분, 나꿈소

소통테이너 오종철과 함께 여러분의 꿈을 키우는 힐링 토크콘서트 ;나꿈소'
http://dream.jobkorea.co.kr/
* 8월의 강연
일시: 8월 20일 월요일 저녁 7시 30분
명보아트홀 하림홀
꿈꾸는 미래가 있다면 누구든
추첨을 통해 매월 총 100분을 초대

1) 생각을 선물하는 남자, 김태원의 '낯선 것들의 공존 속에서 꾸는 꿈'
2) 꿈의 파노라마 프로젝트, 김수영의 '멈추지마 다시 꿈부터 써봐'
3) 매직디자이너 이준구, '15살 풋풋한 첫사랑과 함께 마술이 내 인생에 스며들었다'
4) 온라인브랜드디렉터 강정은의 '경험을 기록하여 경력으로 만든다'

 

 

 

* 개인브랜드HOW 뉴스레터 구독신청
http://bit.ly/NmQhgM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