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개인브랜드사관학교 2기] 5주차 강정은의 온라인브랜딩 & 댄 쇼벨의 [나만의 브랜드를 창조하라 ME2.0] by 박현진

퍼스널브랜딩/사관학교

by 지식소통가 2012. 8. 6. 21:59

본문

728x90

1. 오프닝: 좋아하는 것의 기준

-졸리지 않는 것

-나를 유쾌하게 만드는 것

-내가 무언가를 지불(PAY)할 수 있는 것

좋아하는 척하는 것과 구별할 수 있다.


2. 댄 쇼벨의 <나만의 브랜드를 창조하라 Me 2.0 > by 박현진


프레지로 준비한 리뷰시간...


저자: 댄쇼벨 X(1981-2000) 세대 : 지배와 통제 거부, 인터넷, 멀티테스킹, 적극성, 의미있는 일

내 브랜드를 가지려면?

-온라인에서 가꾸어라

-나는 누구인가? 자신의 강점 분석

 

 

 


내 경력의 지휘관이 되는 개인브랜드

내 브랜드를 만드는 법 - 1. 소셜네트워크 , 2.링크, 3. Pay in advance 먼저 지불하라

What they are saying?


결론:우리는 지금 잘하고 있다. 개인브랜드사관학교 화이팅!!!


-> 흥미로운 사람들의 흥미로운 이야기가 있어야 블로그가 활성화된다.


3. 개인브랜딩을 위한 온라인브랜딩 by 강정은

 

질문:당신은 무엇으로 검색되고 싶으신가요?

필립코틀러가 말하는 새로운 시장: 마켓3.0 --> 세계화와 소셜네트워크의 확대

소비자들의 영혼을 훔칠 수 있는 상품이 세상을 지배할 수 있다


 

웹2.0: 참여, 개방, 공유

롱 테일의 법칙

닫힌 공간(서비스 제공자 중심) -> 열린공간(서비스 사용자 중심)

단 하루 소셜미디어 콘텐츠 생성

 

 

개인브랜딩을 위한 온라인브랜드를 강의하고 있는 온라인브랜드디렉터 강정은

 


온라인브랜딩이란 오프라인 상의 활약상을 양념으로 온라인상으로 표현할 수 있다. 오프라인 기반으로 온라인 브랜딩이 되어야 한다.

 

최적의 도구추천: 블로그 (정보전시) / 페이스북(정보소통)

 


 


 



 

파워블로거와 전문블로거...

개인브랜드를 만드는 사람들은 전문블로거가 되어야 한다.


블로그 구축 전략

왜 운영하는가?

무엇을 얻고 싶은가?

누구와 이야기하고 싶은가?

어떤 메시지를 전하고 싶은가?


 

 


블로그아이덴티티

1.블로그 이름

2.브랜드 네이밍 닉네임

3. 도메인

4. 주요 키워드

5.카테고리


자신을 소개하는 소개글이 반드시 있어야 한다.

 

 

 


블로그의 장점

 

검색엔진 최적화 기본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검색되려면 원칙을 활용하라.


결론: 블로그를 통한 브랜딩 방법--> 천천히 단 하나의 카테고리만 있더라도 일관된 컨셉으로 계속 하면 된다.


 

 


페이스북 3가지 서비스

개인프로필, 그룹, 팬페이지

 


 


여전히 사진만 찍으면 부끄러워하는 온라인브랜드디렉터 강정은... 그래도 오늘 온라인 수업 잘 하셨어요. 멋집니다.

수고 하셨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