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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브랜드 사관학교]4주차 필립코틀러의 [퍼스널 마케팅] 리뷰 및 김은주의 개인브랜드 이미지 전략 by 지식소통 조연심

퍼스널브랜딩/사관학교

by 지식소통가 2012. 4. 20. 1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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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브랜드사관학교 4주차

 

개인브랜드 사관학교

 

                    나는 사람들에게 어떻게 보여질까?

개인브랜드에서 중요한 것 3가지,

브랜드 아이덴터티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소통 및 유지

 

이 중 브랜드이미지전략은 보여주고 싶은 이미지인 비주얼이미지(VI)를 만드는 전략이다.

브랜드란 내가 보여주고 싶은 대로 상대방이 보아줄 때 완성되는 것이다.

 

1. 필립코틀러의 [퍼스널 마케팅]  - 이민영 

 

개인브랜드 사관학교 필독서 4주차 필립코틀러의 [퍼스널 마케팅] 리뷰: 이민영


 

피그말리온 효과: 잘한다 잘한다 하면 더 잘하게 되는 효과, 로젠타 효과 
                         긍정의 법칙 
1등과 60등은 잘 한다와 못한다가 아니라 빠르다와 느리다의 차이다. 누구나 자신의 때가 있다. 

제품에 관한 '스토리'를 만들고 제품을 광고하고 이벤트를 구상하고 새로운 '스토리를 업데이트'한다.

CEO 브랜딩 
애플의 스티브잡스:아이패드2의 기능을 설명하지 않는다. 스티브 잡스의 이야기를 듣기 위해 상품을 산다. 

마케팅 콘셉트 --> 이미지 변신 4단계 -->  브랜드 유통 --> 브랜드 유지 

나의 브랜딩

-지금은 어느 때인가?
-나의 청중은 누구인가?
-후원자는 있는가?
-사용될 커뮤니케이션 툴은? 

결론: 브랜딩은 혼자 하기 어렵다... 

 

                         "브랜드는 내가 만들고 남이 완성하는 것이다" - 김경호 PD

                                                                                   -조연심의 [나는 브랜드다] 중에서  

 

 

우지인의 원포인트 레슨: 머리 쓴 당신! 이제 몸을 써라

 

 

피트니스 일인자 우지인... 원포인트 레슨.. 중


잠든 근육을 깨우고

뭉친 근육을 풀고

건강해진 몸으로 개인브랜드를 한다....

 

우지인의 원 포인트 레슨 5.. 짧은 5분이지만 지친 몸에 에너지를 충전하기에 충분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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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핵심 강의는 바로 브랜드 이미지 전략이다.

 

 

인상학 전문가 김은주의 개인브랜드이미지 전략 강의 중

 

보여주고 싶은 대로 보여질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결국 내가 원하는 대로 보여지기 위해서는 전략이 필요하다는 결론이다.  


브랜드 이미지 전략 강의는 인상학 전문가 김은주님이 해 주셨다.

이미지메이킹, 이미지컨설팅, 개인브랜드의 VI(Visual Image) 

이미지메이킹은 전략이고 하나의 컨셉을 정한 후 일관되게 노출하는 것이 중요하다. 
보편성과 특수성의 선택 
개인브랜드 정체성과의 통합 

이미지전략은 자기다움으로 사는 게 전략이다. - 백지연 & 이금희 사례 

백지연 아나운서는 도시적이고 지적이며 냉철한 이미지의 전형이고 이금희 아나운서는 따뜻하고 온화하며 공감을 잘 할 것같은 이미지의 전형을 보여준다. 그녀들이 하는 프로그램의 성공여부는 자신의 이미지와 부합되는 프로그램일 때 빛을 발한다. 현재 백지연은 Tvn의 백지연의 끝장토론을 이금희는 KBS의 아침마당을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다.

 

백지연 & 이금희 아나운서 그녀들은 모두 자기다움으로 성공한 아나운서다.

 


보이는 대로 생각한다. - 말콤 글래드웰  

의상으로 커뮤니케이션하라 - US 오픈 테니스 , 샤라포바 뉴욕 뒤흔든 빨강  2007 

참고: 인간의 두 얼굴 - EBS 

같은 사람이 외모를 비롯해 보여지는 이미지를 달리 했을 때 호감도가 올라가는 것을 실제 실험을 통해 보여주었다.  

                                                                                                                                                                                                                                                             
인상학

사람의 얼굴에는 초년운, 중년운, 말년운이 모두 드러나 있다. 운을 바꾸기 위해서는 표정을 바꾸면 되고 표정을 바꾸기 위해서는 마음을 바꾸면 된다... 결국 마음을 바꾸면 표정이 바뀌고 표정이 바뀌면 인상이 바뀌고 인상이 바뀌면 운이 바뀐다는 것이다..

 

 

사람에게는 두 가지 컬러가 공존한다고 한다.  선천적으로 타고난 색과 후천적으로 지향하는 색이다. 

나는 블루그린으로 태어났고 오렌지색으로 활동한다고 한다... 보완할 수 있는 색은 보라색... 영적 활동을 하면 도움이 된단다...

 

사람들이 나에게 준 색... 빨간색, 오렌지색, 노란색,보라색,파란색... 이 중 오렌지와 빨간색이 압도적이다.. 이는 열정적이고 행동적인 나의 이미지가 묻어나는 것을 보여준다,.

 

 

당신을 표현하는 색은 무슨 색인가?

 

 

색채와 기질 & 심리

 

두 시간에 거쳐 과제를 제출한 사람들에게는 보다 상세한 해설을 해 주고 평소 3주차까지 찍은 사진 이미지를 보며 브랜드 이미지를 진단하고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코칭하는 수업이었다. 김은주 선생님, 수고 많으셨습니다.

 

Visual Image 설문지 다운로드  vi.hwp

 

참고:  http://cafe.naver.com/brandhow/135

 

 

개인브랜드사관학교 5주차 필독서는 댄 쇼벨의 [나만의 브랜드를 창조하라 ME 2.0] 과  포토테라피스트 백승휴의

이미지전성시대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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