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YLC 경북지부] 3월 6일 열린강연회 "나는 브랜드다" 특강 포스터 @영남대학교

강연/개인브랜드

by 지식소통가 2012. 3. 5. 23:47

본문

728x90

YLC 열린강연회- 조연심 / 강성찬




저는 전국 대학생 연합 동아리 Young Leaders' Club (이하 YLC) 경북지부 교육사업팀 계명대학교 국제통상학과 박OO입니다.

YLC에는 열린강연회, 필수포럼(신입회원), S.E.Y(준회원)이라는 큰 틀의 3가지 교육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신입회원이 대상인 필수포럼과 준회원 대상인 S.E.Y 프로그램이 학생들 스스로 경제적 이슈와 사회 문제들에 대해 관심을 갖게 하고 토론 능력을 배양해주는 교육 프로그램이라면,

열린 강연회는 차세대 리더가 될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미래에 대해 구체적인 청사진을 그리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각 분야에서 훌륭하고 유명하신 연사님들을 초청하여 그 분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들음으로써 미래를 책임질 대학생들에게 뚜렷한 목표 설정을 가능하게 해 주고, 계획적이고 치열한 삶을 위한 동기부여의 좋은 계기가 됩니다. 각종 매체를 통해 간접 경험을 쌓는 것과는 다른 측면에서 직접 유명한 분들을 대면하고, 그 분들의 진솔하고 열정적인 삶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갖는 것은 물론, 연사님과 질의응답을 통하여 서로의 가치관에 대하여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습니다.

연사님들께서는 열린 강연회를 통해 학생들에게 자신의 소중한 인생의 스토리를 들려줌으로서 스스로의 삶을 회고하는 가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연사님의 소중한 2시간을 통해 차세대 리더가 될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할 수 있다면, 그 시간은 어느 사회공헌활동 못지않게 값어치 있는 일이 될 것입니다. 열린 강연회를 통하여 연사님들께서는 학생들에게 직접 영감을 불어넣어주고, 오랜 시간 매력적인 롤모델로서 기억되고 존경받을 것입니다.

* 역대 열린강연회 연사님
김종욱 우리투자증권 회장님, 백지연 앵커님, 윤송이 전 SKT 상무님, 홍정욱 전 헤럴드 미디어 대표이사님, Jeffrey D. Jones 전 주한 미국 상공회의소 회장님, 김경훈 ㈜예감 엔테테인먼트 대표이사님, 탤런트 최불암님, 메가스터디 손주은 대표님, 김성오 엠베스트 교육 대표이사님이 계십니다.


연사님의 소중한 2시간을 통하여 앞으로 미래를 이끌어 나갈 대학생들의 30년, 아니 어쩌면 그들의 평생을 건강하고 밝은 긍정의 에너지로 가득 채울 수 있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

블로그 방명록에 남겨진 글을 보고 이루어진 3월 6일 YLC 특강...
봄비 내리는 저녁... 강의를 준비하며 새로운 설렘을 맞이하게 되네요..

낼 대구에서 좋은 소통 하고 와야겠어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