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터파크 저자강연] 조연심의 "나는 브랜드다" 특별강연회 당신 꿈을 브랜딩하는 5가지 방법 5T

강연/개인브랜드

by 지식소통가 2011. 11. 30. 22:18

본문

728x90

2011년 11월 29일 화요일 저녁 8시 인터파크 강남 본사 3층
인터파크에서 조연심의 [나는 브랜드다]를 구매하거나 이벤트를 신청한 사람 중 40명을 선정해 저자특별강연회를 진행했다.
날씨가 을씨년스러워서 강의장이 채워질까 싶었는데 강의가 시작될 무렵 신청하고 당첨된 사람들로 인터파크 강의장이 가득 채워졌다. 지난 번 40라운드 정기총회에 와서 대학생들에게 강의하고 선물로 줄 [나는 브랜드다] 책에 사인을 받기 위해 신근아님이 오신다고 약속했는데 가장 먼저 오셔서 3권의 책을 구입하시고 사인을 받아 가셨다. 감사함을 전한다.


2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개인브랜드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모였다.
각자 현재 하고 있는 일은 다르지만 스스로 자기 자신의 이름으로 살고자 하는 의지를 가진 사람이었다.
강의 분위기도 그 어느 때보다 좋을 수 밖에 없었다.
누가 시켜서 온 게 아니라 자발적으로 자신이 필요해서 선택해서 온 것이기 때문이리라...

개인브랜드란? 어떤 제품의 이미지... 정도로만 알고 왔던 이들에게
개인브랜드는 나 자신이고 나의 삶이고 나의 꿈이라는 것을 알게 하고 싶었다.
내가 좋아하는 것, 하고 싶은 것, 되고 싶은 것을 자타가 알 수 있게 명확하게 하는 것이 바로 개인브랜드라는 것을 말이다.

인터파크 강연장에 모인 사람들...


개인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방정식이 존재한다.

개인브랜드방정식5T= {재능(Talent)+훈련(Training)+소통(Talk)}x 시간(Time) x 타이밍(Timing)


이 중 어느 하나라도 부족하게 되면 방정식은 성립되지 않는다. 그리고 모든 요소가 10점 만점에 10점을 채우게 되면 누구나 알 수 있는 스타브랜드가 되는 것이다. 그야말로 브랜드 가치도 높고 경제적 가치도 높아진 단계다.우리 모두가 가슴속에 꿈꾸는 것이 바로 스타브랜드 아닐까? 막연하지만 이 중 어느 것 하나가 10점 만점에 가까워지면 다른 것들도 시너지 효과를 보게 되는 것이 개인브랜드 방정식이기도 하다.

자신의 브랜드이미지를 확인하기 위해 문자메시지를 보내고 있는 중...

 

우리는 내가 보여지고 싶은 대로 상대방이 보고 있을 거라는 착각을 하고 산다. 하지만 막상 내가 원하는 이미지대로 보여지지 않을 때가 많다. 가끔 내가 어떻게 보이는지 친구들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내 보라... 의외로 객관적인 답을 얻게 될 수 있다.
강의 중 한 명을 선정해 즉석에서 브랜드이미지 진단을 해 주었다. 자신이 생각하는 이미지. 보여주고 싶은 이미지를 말한 후 오늘 처음 만난 사람들에게 첫인상 이미지를 물어보았다. 혹 상처를 입을 수도 있어서 앞에 나온 사람을 뒤돌게 하고 모든 사람들에게 앞에 선 사람의 첫인상을 물었다.

그녀가 원하는 이미지는 똑똑하게 일 잘하는 여자로 보이고 싶어했고
많은 사람들이 첫인상으로 말해 준 것은 푸근하고 둥근 이미지였다.
이 갭을 줄이기 위해 그녀는 나름의 이미지 전략이 필요할 것이다.
정장 차림을 해서 프로페셔널한 이미지를 보여 주거나 액서서리를 이용하는 것도 한 방법이 될 것이다. 검은 색 뿔테 안경도 도움이 될 것이고,.. 이런 방법이 때론 정확할 때가 있다. 어찌되었건 첫인상 3초에 나에 대한 이미지가 결정되기 때문이다.

이미지전성시대를 맞아 자신의 브랜드이미지를 진단받기 위해 자신있게 나온 중국어 관련 전문가...

 

내가 나를 훈련(Training)하는 독한 방법- 1데이 1칼럼!!!
쓸 말이 없다는 그들에게 주위에서 노란색 10개를 찾으라 주문했다. 다들 주위를 두리번거리며 순식간에 노란색 10개를 찾아냈다. 찾으려고 하면 노란색만 보인다. 평소 내가 무엇을 찾을 것인지를 정하지 않은 것이다.

자신의 이름으로 살기 위하여,
자신의 꿈을 브랜드로 만들기 위하여
우리는 모두 긴 시간의 터널을 지나야 한다. '
고로 매 순간을 즐길 수 있는 마음의 여유를 지녀야 행복한 성공을 이룰 수 있다.
나의 순간순간이 모여 브랜드의 숨겨진 이야기들이 이루어질테니까...



강연이 끝나고 저자 사인시간이 되었다.
많은 분들이 [나는 브랜드다]책을 이미 사서 읽고 오셨다. 감사할 뿐이다.
더 좋은 글을 쓰기 위해 오늘도 나는 치열하게 하루를 살았다.

[나는 꼼수다]의 김어준 총수처럼 저자 사인하다 손가락 부러졌으면 하는 게 나의 작은 소망이다. 현재 26만부가 팔렸단다.
그런 영향력을 가진 [나는 브랜드다]의 조연심이기를 희망한다....


이렇게 강의가 끝나면 몇 명은 이런 질문을 하곤 한다.
지금 재직 중인데 이직을 하고 싶다.
지금 휴직중인데 곧 복직을 해야 한다.
그런데 그게 무지 싫은데 어찌해야 하느냐고? 하고 싶던 일을 하고 싶다고?
그래서 말했다.
하고 싶은 일을 얼마나 준비했느냐고?
아직 제대로 준비 못 했다고 했다.
그래서 말했다.
그냥 하던 일을 잘 하거나 복직하고 하고 싶은 일을 차근차근 제대로 독하게 준비해서 확실할 때 이직하거나 창업하라고..
안 그러면 좋아하던 일이 싫어질 거라고
먹고사는 문제에 부딪히면 결국 하고 싶어서가 아니라 해야 되서 하는 일이 될 테니까..
그게 답이다.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이라도
탁월하게 잘 하지 못하면 결국 하기 싫은 일이 된다.
기억하지 않는가?
어릴 적 잘한다고 칭찬받은 대로 우리가 컸다는 사실을...

우리는 배우고 익힌대로 풀린다... - 법정스님의 무소유 중에서

내가 산 대로 글을 쓰고
내가 산 대로 강의를 하고
내가 산 대로 보여지는 것,,, 그것이 바로 나 브랜드이다.

누군가 페북에 올렸던 베토벤 바이러스 중 강마에가 말한 꿈의 정의다.

 

니가 뭔가라도 해야 니 꿈이다 말할 수 있는거지, 아무거나 갖다 붙이면 다 니꿈이야? 
                                                                                                                      -베토벤 바이러스 중


온라인브랜드디렉터 강정은은 이 모든 과정에 함께 했다. 늘 그렇지만 같은 자리에 있기가 가장 어려운 법이다. 요즘 자기와의 싸움으로 더 많이 지쳐있을 그녀에게 감사함을 전한다... 고맙다...

인터파크 조연심의 [나는 브랜드다] 저자 특별강연회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고 미다스북스에도 감사합니다.

세상을 움직이는 영향력, 그 중심에 함께 하고 싶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