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직업리포트 시즌7 : 부의 미래 #2 <부자의 집사> 아라이 나오유키 지음

일본 최초 세계적인 대부호와 경영자 대상 집사 서비스 회사, 버틀러 & 컨시어지 주식회사 설립
'총 자산 500억 원 이상, 연 수입 50억 원 이상' 이라는 조건을 갖춘 최고위급 인사가 고객이다.



집사가 남몰래 기록한 부자들의 작은 습관 53
평범했던 사람들이 자수성가한 이야기
생각이 떠오르면 곧바로 실행한다
돈의 굴레에서 해방되어 풍요로운 인생을 사는 사람들이 바로 진정한 부자다.
부자들은 인생의 행복을 똑바로 응시하면서 돈이 늘어나는 환경과 조건을 준비한다.



부자들의 공통점
1. 돈을 대하는 사고
2. 돈을 마주하는 자세

불에 타지 않는 것에 투자한다.
열 번 투자하면 아홉 번은 손해를 감수한다.
취미도 일종의 투자라고 생각한다.
남아 권하는 투자 상품은 의심해본다.
돈을 쓸 땐 가격보다 가치를 우선한다.
결국 마지막에는 운에 맡길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사람이 할 수 일은 모두 다 한다는 게 부자들의 합리적인 '운 경영 방식'이다.
잘아는 분야에만 투자한다.
살 수 있을 때 일시불로 산다. 지금 지불할 수 있는 돈운 지금 바로 지불한다.
남에게 대접하면 부를 쌓는 씨를 뿌리는 것이다.



아무리 노력해도 혼자서는 일에 한계가 있어. 사업을 일으킬 때에도 나와 다른 재능이 있는 파트너나 안심하고 일을 맡길 수 있는 협력자가 필요하지. 중요한 것은 그런 사람들을 점과 점으로 이어 돈이 벌리는 구조를 만드는 걸세. 그 때 비로소 혼자서는 할 수 없는 큰 일을 이루게 돼. 그 구조를 순환시키면 얻는 이익도 커지게 마련이지.

그냥 부자가 된 사람은 없다.
부자가 될 그런 과정을 거쳤다.

#미래직업리포트 #부의미래 #엠유 #조연심 #부자의집사



미래직업리포트 시즌7: 부의 미래 편은 매주 목요일 새벽 6:30 고속터미널 3번 출구 앞 브런치카페 밀크바에서 진행됩니다.

참가비는 개인 음료값입니다.

Trackback (0) :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