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브랜드 최고위과정 제2기] 조연심의 “우리의 브랜드를 SNS 생방송으로 PR하라”



제2기 휴먼브랜드 최고위과정 5월 29일 강의는 조연심의 프로젝트 실전 편 " 우리의 브랜드를 SNS 생방송으로 PR하라"였다. 

스티브 잡스는 스텐포드 대학 졸업 연설에서 순간순간 경험하는 것들이 이어져서 미래를 완성한다고 말했다. 


Connecting the dots! 

과거의 점들이 이어져 지금의 내가 완성된다고 말했던 스티브 잡스. 

Connecting the Projects !

과거의 프로젝트들이 연결되어 지금의 내 브랜드가 되었다고 말하는 조연심. 

결국 지금 하는 일을 프로젝트라 여기고 그 프로젝트를 디지털 기록으로 연결함으로써 

내가 누구인지를 증명해줄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만들어야 하는 시대에 살고 있다. 


프로젝트 시대는 아이디어로 나를 증명해야 한다 !!! 

나를 증명하라
국내도서
저자 : 조연심
출판 : 프레너미 2017.07.25
상세보기



프로젝트를 하기 위해서는 

첫째, 기획(Plan)이 먼저여야 한다. 


1) Why- 왜 이 프로젝트를 하는지를 정의하는 것은 끝까지 완주하기 위한 이유가 된다. 

2) What - 무엇을 하려 하는가? 자신이 하고자 하는 바를 명확하게 정의해야 한다. 다른 사람의 동의를 얻기 위함이다. 

3)How- 구체적 실행방법을 제시한다. 

4)IF - 프로젝트를 통해 얻고자 하는 기대효과를 밝힌다. 다른 사람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함이다. 


둘째, 계획 (Schedule)을 세워야 한다. 


1) Deadline -마감일 효과는 어디나 유효하다. 끝이 있어야 성공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2) Casting - 함께 할 사람들을 섭외한다. 결국 누가 함께 하느냐가 성패를 좌우하는 데 결정적인 요인이 된다. 

3) Management - 과정을 설계하고 관리하는 것은 프로젝트가 제대로 진행되는지를 점검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4) Feedback - 중간과 마무리 어디나 피드백은 유효하다. 


기획은 방향이고 계획은 그 방향으로 제대로 갈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할 지도와 나침반이다. 




휴먼브랜드 최고위과정 제2기 원우분들은 자신들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아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이를 예고하는 방송을 찍었다. 

퍼스널브랜딩그룹 엠유의 디자이너들은 전지에 기획된 프로젝트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비쥬얼이미지로 제작해서 

실시간으로 공유했다. 

보다 명확하게 프로젝트의 방향과 방법이 드러나는 과정을 경험하면서 

향후 자신의 비즈니스에 어떻게 접목할 수 있는지를 이해하는 시간이었다. 









Trackback (0) :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