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에서 Key를 찾다 <Pablo를 읽어요> 조연심, 김진향 책 읽어주는 라디오 녹음 중


세상이 변했다. 

변한 세상에서는 다른 방식으로 배우고 익혀야 한다. 

그러나 변하지 않은 게 하나 있다. 바로 책을 통한 배움이다. 아무리 세상이 기계화되고 최첨단화된다해도 사람들이 직접 경험하고 쌓은 지식가치는 결코 퇴색되지 않는다. 간접적으로 그런 지혜와 지식을 물려받을 수 있는 최고의 기회는 책과 텍스트를 통한 배움 뿐이다. 특히 단순육체노동을 하는 블루칼라노동자나 고도의 정신노동을 하는 화이트칼라노동자가 아닌 아이디어와 스스로의 재능과 훈련된 역량으로 살아가야 할 아이디어 노동자인 골드칼라들에게 필수적인 과정은 바로 책을 통한 배움이다. 



무소속,프리랜서,포트폴리오,프로젝트,디지털노마드,

앙트러프러너, IOT,퍼스널브랜드,플랫폼,네트워크,

아웃소싱,협업,빅데이터,디지털평판경제

 지식과 이를 연결하고 활용하는 방식에 따라

부가 창출된다.


달라진 세상에서는 달라진 룰을 적용해야 한다


-조연심의 <과정의 발견> 중에서 


#파블로를 ​읽어요

Philosophy: 철학 + 문학 + 역사 = 인간의 이해

Art : 예술+문화 = 감성적 사고

Business: 마케팅+트랜드+브랜드 =유연한 생존력

Logics : 수학 + 토론 + 과학 = 논리적 사고


#Pablo는 융합 & 자기주도적 인재


2017년 7월 에듀티비에서 파블로를 읽어요 시즌 1이 시작될 예정이었다. 

2018년 5월 CTS 라디오 JOY, EduTV, 엠유, 엔터스코리아, 김진향교육문화연구소가 함께 정식으로 #파블로를 읽어요 가 런칭했다. 

김진향 작가와 공동 진행하는 이번 파블로를 읽어요는 매주 월~금요일 30분 동안 분야별 책을 읽어주고 추천해주는 코너다. 

월요일에는 Philosophy 철학, 화요일에는 Art 예술, 수요일에는 Business 비즈니스, 목요일에는 Logics 금요일에는 신간소개를 해 준다. 


포스터 투표를 통해 최종적으로 당선된 노랑노랑 #파블로를 읽어요 포스터다. 엠유의 디자이너 김해와가 디자인한 포스터다. 

엠유멤버이자 셀링포인트디렉터 하정연이 PD가 되어 CTS 라디오 JOY와 팟캐스트에 콘텐츠를 발행을 맡기로 했다. 



6월 정식 프로그램 런칭을 앞두고 시험방송 중인 #파블로를 읽어요 #Pablo를 읽어요 

책에서 Key를 찾고 싶은 분들, 함께 해요... 

유투브 [퍼스널브랜드 엠유] 채널에서도 발행됩니다. 





Trackback (0) :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