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휴먼브랜드 최고위과정 제2기] 조연심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위한 FAB 기획 및 실전

퍼스널브랜딩/MU

by 지식소통가 2018. 5. 16. 13:48

본문

728x90

[휴먼브랜드 최고위과정 제2기] 조연심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위한 FAB 기획 및 실전

2018년 5월 15일 화요일 국회 및 전용 교육관에서 휴먼브랜드 최고위과정 제2기 조연심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위한 FAB 기획 및 실전> 강의가 진행되었다. 


브랜드의 끝은 결국 늘 '쓸모있음'의 상태에 머무는 것이고 거래가능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다. 

기업브랜드건 개인브랜드건 마찬가지다. 


조연심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위한 FAB 기획 및 실전> 

1) 당신은 거래가능한가 2)끌리는 나를 위한 FAB 정의하기 3) 당신이 누구인지 한 문장으로 말하라 




퍼스널브랜드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5가지 항목에 대해 높은 점수를 유지할 수 있어야 한다. 

첫째, 진정성이다. 

온,오프라인을 연결한 비즈니스 평판을 통해 검증가능한 신뢰를 갖출 수 있어야 진정성을 인정받을 수 있다. 

둘째, 콘텐츠력이다. 

자신이 잘하는 것을 고객이나 팬이 열렬히 지지할 수 있도록 인터넷을 통해 콘텐츠로 발행할 수 있어야 한다. 초연결시대에서 소비자가 알 수 있는 것은 기록된 데이터를 통해서이다. 콘텐츠는 재미있거나 의미있거나 유용해야 사람들로부터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다. 

셋째, 시의성이다. 

자신이 주력하고 있는 분야나 업무가 시대와 맞지 않으면 고객으로부터 외면당하기 마련이다. 어떤 일이 뜰지보다 더 중요한 것은 하고자 하는 일을 미래에는 어떤 방식으로 하는지를 아는 것이다. 미래 트랜드나 타이밍을 이해하는 것은 무작정 자신에게 집중해 쓸데없는(?) 열정을 다하는 것보다 중요한 요소다. 

넷째, 증명화 능력이다. 

자신의 경력이나 열정, 지식, 재능을 프로젝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증명할 수 있어야 한다. 프로젝트가 연결되고 쌓여 포트폴리오가 되면 해당 분야에서의 포지셔닝을 이끌어낼 수 있다. 사람들이 인정하는 것은 하겠다고 하는 계획이 아니라 실제 해낸 결과물들의 총합이다. 내가 누구인지, 무엇을 잘 하는지, 무엇을 하고 있는지, 무엇을 하려 하는지를 스스로 증명해낼 수 있어야 한다. 

다섯째, 연관성이다. 

자신이 하겠다고 하는 일과 실제 하는 일 사이의 갭이 크면 사람들은 그 사람의 전문성을 의심하게 된다. 말과 행동이 일치해야 하는 이유다. 해당 분야에 필요한 지식과 경험, 경력을 쌓아야 그 분야의 전문성을 인정받게 되고 적당한 때를 만나면 퍼스널브랜드를 성공할 수 있다.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신뢰' 그 자체다. 

"미래에는 15분 만에 유명해질 수 있다." 

팝 아트의 거장 앤디 워홀이 말했다. 

문제는 좋은 일이거나 나쁜 일이거나 

원하거나 원하지 않거나 숨길 수 없는 시대가 되었다는 것이다. 

그러니 온오프라인 모두에서 신뢰를 증명할 수 있어야 한다. 


스스로의 장점에 솔직해져야 한다.

자신이 가장 잘할 수 있는 일을 파악하고 난 후

여기에 모든 에너지를 쏟아야 한다.

돋보이게 하는 건 스스로의 재능이기 때문이다.              

- 댄 슈와벨 -



스스로를 거래가능한 상태로 만들기 위해서는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명문화된 브랜드 정체성이 필요하다. 

그것이 바로 브랜드 아이덴티티 FAB다. 




개인이나 회사를 한 문장으로 설명하기 위해 작업을 하고 그 결과를 페이스북 공개그룹 [휴먼브랜드 최고위과정]에 발행하는 것으로 

미션완료! 











<휴먼브랜드 최고위과정 제2기> 5월 29일 화요일에는 조연심의 < 우리의 브랜드를 SNS 생방송으로 PR하라> 가 진행됩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