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부여 & 라면나눔 캠페인] - 곽동근 & 심상범의 라잇나우쇼 제3회 초청쉐프 조연심- "기록되지 않은 경력은 기억되지 않는다" 


제3회 라나쇼 


곽동근 & 심상범의 동기부여 & 라면나눔 캠페인 - 라잇나우쇼 & 라면라눔쇼 [라나쇼] 

3회 초청셰프- 지식소통가 조연심 

"기록되지 않은 경력은 기억되지 않는다" 

후원:  Payanpay 류도현 대표 

로운드리 유승현 대표 



동기부여 & 라면나눔 캠페인, 라잇나우쇼 일명 '라나쇼' 3회 게스트로 섭외된 조연심(조쉡)을 만나러 까치울역 한 카페로 출동한 곽동근 & 심상범 대표님... 마침 2월 14일 발렌타인데이라 초콜릿 하나씩 선물해 드리고 훈훈하게 사전 영상 촬영... 

라면을 끓이고, 동기를 끓어 오르게 하는 쉐프라는 컨셉이라 다들 쉡이라 부르는 라나쇼... 저도 조쉡이 되어 그들과 함께 했지요.. 




동 ! 기 ! 부 ! 여! 

바로 써 먹어라 

지금 시작하라 

라잇나우쇼 제3회 게스트

지식소통가 조연심 

"기록되지 않은 경력은 기억되지 않는다" 

퍼스널브랜드 구축을 위한 핵심전략-  적. 자. 생. 존 

적는 자만이 살아남는다. 

디지털 기록으로 자신의 경력을 데이터로 남길 수 있는 전략을 공유하는 시간



감사하게도 와인을 선물로 챙겨주셨답니다. 




2018년 3월 2일 제3회 라잇나우쇼에서 나는 

퍼스널브랜드전문가 조연심의 미니특강 '기록되지 않은 경력은 기억되지 않는다' 로 함께 했다. 

특히 동기부여 & 라면나눔 캠페인에 기업 후원을 받을 수 있어 더욱 든든한 시간이었다. 

가상화폐 엑스바 이더리움 개발사 Payanpay 페이앤페이 류도현 대표 

음식물처리기의 기준, 로운드리 유승현 대표 

두 기업에서 각각 라면 10박스를 통크게 후원해 주셨다. 


라나패밀리들의 축제, 라나쇼

라나맨, 라나걸, 라나석세스 

자신의 영역에서 어떤 약속이던 공개적으로 하고 그것을 이룬 사람에게 응원과 시상을 하며 

동기부여를 하는 라나쇼... 

훈훈한 모습이었다. 




12분 30초 동안의 미니강연 

지식소통가 조연심의 "기록되지 않은 경력은 기억되지 않는다." 

4차산업시대의 대표 키워드, O2O 

오프라인과 온라인이 인터넷으로 연결된 초연결사회에서는 자신의 오프라인 경력을 데이터로 증명할 수 있어야 한다. 

자기 스스로 자신의 능력과 열정을 증명하지 않으면 일의 미래가 불투명해지는 사회가 된 것이다. 

자신의 아이디어와 이를 실행할 수 있는 훈련된 역량이 있어야 하고, 이를 증명할 수 있는 결과물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아무리 열심히 한다 한들 일할 기회가 주어지지 않는 사회로 진입하고 있다. 


자신의 이름으로 살고자 하는 사람들은 모두 [퍼스널 브랜드] 인지도와 영향력을 끌어올려 디지털 평판관리를 시작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3P가 중요하다. 

1.  프로젝트 Project : 자신의 경력이나 능력을 돋보일 무대를 만들어야 한다. 그 무대 자체가 프로젝트로 인식될 수 있다면 데드라인과 목표가 구체적으로 드러날 수 있을 것이다. 

2. 퍼블리싱 & 퍼포먼스 Publishing & Social Performance : 프로젝트의 진행과정이 콘텐츠의 형태로 SNS 채널을 통해 공식적으로 발행되어야 한다. 꾸준하게 관련 내용을 발행하는 게 중요하다. 

3. 포트폴리오 Portfolio: 프로젝트과 반복되면 그 분야에 대한 포트폴리오가 쌓이게 마련이다. 그렇게 되면 자신이 할 수 있다로 말하지 않아도 그 일을 필요로 하는 사람에게 연결될 것이다. 


이제 원하던 원하지 않던 

자신의 오프라인 움직임이 온라인에 데이터로 남는다. 

빅데이터를 통해 드러나는 디지털 평판을 관리하게 되면 평생 현역으로 원하는 일을 하며 살 수 있게 될 것이다. 


기록하라! 

디지털에 데이터로 말하라.!

내가 누구인지, 

어떤 일을 하는 사람이고, 지금까지 어떤 일을 해 왔는지를.... 


-조연심의 [골드칼라의 시대, 나를 증명하라] 중에서 

나를 증명하라
국내도서
저자 : 조연심
출판 : 프레너미 2017.07.25
상세보기


강연 후 질문을 포스트잇에 받기로 했다. 

아래 질문은 팟캐스트 [조연심의 브랜드쇼 - 나를 증명하라]에서 그 답을 들을 수 있다.

방송은 3월 중순 오픈 예정이다. 


오늘 행사 후 라면을 기증한 곳은 [난곡 꿈의 마을]이었다. 



이렇게 멋진 쇼에 함께 하게 되어 나도 행복을 만끽한 시간이었다. 

이런 뻘짓 프로젝트를 100회까지 한다는 다짐을 받고 라나쇼 브랜드 고문이 되기로 했다. 

이 쇼가 대한민국의 기부와 나눔의 대표적인 캠페인이 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해 보기로 했다. 



후원해주신 페이앤페이 류도현 대표님과 로운드리 유승현 대표님께 감사드리고 함께 한 라나패밀리 모든 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 

곽동근 대표님과 심상범 마술사님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Trackback (0) : Comment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