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최대 아이돌그룹 14U (원포유)와 함께 한 조연심의 브랜드쇼 -나를 증명하라 


4차산업시대, 자신의 이름으로 살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따뜻한 위로와 따끔한 조언이 공존하는 쇼, 조연심의 브랜드쇼 <나를 증명하라> 

생각표현연구소 김주리 소장과 진행하는 조연심의 브랜드쇼는 퍼스널브랜드에 대한 컨셉팅, 빌딩, 매니징을 한 자리에서 진단하고 해법까지 찾아주는 자기브랜딩을 위한 원스톱 고민해결 프로젝트다. 

3월 정식오픈을 앞두고 옐로펀트에서 촬영과 편집을 맡아 사전 예고 영상을 녹화했다. 



2018 조연심의 브랜드쇼 녹화 현장을 찾은 원포유14U ... 


14U (원포유)는 2017년7월 데뷔 앨범 'VVV'와 동명인 타이틀곡 'VVV'로 가요계에 출사표를 던진 14인조 초대형 보이그룹이다. 국내는 물론 지난 해 일본 정식 데뷔 전 크리스마스 공연 전 구역 매진을 기록하는 등 해외에서도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연일 지속되는 강행군에도 지치지 않는 열정과 에너지를 내뿜고 있는 젊은 팀, 원포유와의 깜짝 데이트가 이루어졌다. 원포유의 브랜드 아이덴터티를 찾아주는 시간이었다. 



조연심의 [나를 증명하라]책을 들고 함께 단체사진을 찍고 있는 원포유(14U)


"네이버 검색창에 어떤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원포유(14U)가 나왔으면 좋겠는가?"라는 질문에 멤버 한 명 한 명이 답하는 이야기를 들으며 즉석에서 컨셉을 잡아보기로 했다. 

원포유 멤버들이 생각하는 키워드에는 그들의 관심, 걱정, 기대, 호기심, 열정, 에너지가 묻어 나왔다. 팀 리더인 이솔은 절실함을 이야기했다. 마냥 해맑기만 한 아이돌 그룹이라 생각했는데 첫 키워드가 절실함이라 말하는 것을 들으니 묵직한 책임감이 느껴졌다. 이어 비에스는 색깔이라 말했다. 원포유가 14명이고 각자가 다른 색깔을 가지고 있는 것이 원포유의 특징이라 말했다. 경태는 가장 예의와 예절을 중요하게 여기는 아이돌이 되고 싶다고 했다. 현웅은 신인답게 패기라 말했다. 원포유는 10년 후에도 여전히 패기넘치는 팀이 될거라 확신하기도 했다. 


세진은 사랑이라는 말로 원포유를 표현했다. 팬들의 사랑으로 자신들이 살아갈 수 있고, 노래를 통해 다시 사랑을 돌려줄 수 있는 팀이 원포유라 했다. 은재는 비타민이라 했다. 원포유 노래를 들으면 비타민처럼 상큼하고 에너지 넘치는 활력을 선물받았으면 하는 바람을 담았다고 했다. 루하는 감사함이라 했다. '우리가 뭐라고 이런 사랑을 주나' 하는 마음에 감사함을 늘 잊지 않겠다고 했다. 도율은 아이돌 그룹 원포유가 진짜 노래 잘하는 그룹으로 기억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도혁은 팀워크의 중요성을 말하며 원포유가 팀워크가 좋은 그룹이라는 것을 강조했다. 

리오는 과일이라고 했다. 상큼한 맛과 이미지를 가진 과일처럼 늘 싱그러운 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우주는 추억이라 말했다. 원포유의 노래를 들으며 행복했던 과거를 추억했으면 좋겠다고 했다. 로우디는 매력이라 했다. 각자가 가진 매력과 팀으로 보여주는 매력이 더해져 많은 사람들에게 기억되는 원포유가 되고 싶다고 했다. 영웅은 계절이라 했다. 4계절처럼 봄, 여름, 가을, 겨울의 변화를 표현할 수 있고, 다채로운 컬러를 보유한 팀이면 좋겠다고 했다. 고현은 친근함이라 했다. 스타라고 해서 너무 멀게 여겨지는 게 아니라 가까운 곳에서 친근하게 다가가는 팀의 이미지를 생각한 것이다. 



14명의 14U 원포유 멤버들이 말하는 키워드를 들으며 즉석에서 컨셉을 잡아 보았다. 

14U 원포유는 14명이 각각의 색을 가지고 부족한 영양소를 채워주는 비타민같은 팀의 이미지를 가지면 좋겠다. 

레드 계열, 옐로우 계열, 그린 계열, 퍼플 계열과 같이 색에 맞는 팀원들이 유닛 단위로 활동하면서 팬들에게 색을 통해 줄 수 있는 컬러 테라피의 효과도 노래와 함께 오래도록 기억에 남는 요소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따로 또 같이!!! 

원포유는 회사라 여기라 했다. 회사에서 자신에게 주어진 역할과 본분을 최고의 성과로 만들어낼 때 원포유가 빛날 수 있을 것이고, 그러면서도 개개인의 정체성을 잃지 말고 자신의 이름으로도 살아갈 수 있는 훈련을 해야 한다는 것도 잊지 않아야 한다. 


보호받고 싶은 흑기사 고현과 향기톡! 행복톡! 톡 쏘는 매력의 B.S

사랑스러운 꼴통 현웅과 가슴에 묻히는 행복 에너지 도혁

감미로운 보컬 은재와 첫번째 인도네시아 K-pop 아이돌 로우디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가진 팀리더, 뇌섹남인 이솔과 3단 고음 & 비보잉의 루하

듀라스 & 에너자이저 리오와 호수 빛 애정남 영웅

불빛 에너지가 담긴 눈빛의 도율과 헤어날 수 없는 살인미소의 주인공 우주

순정만화 남장여주인공 같은 경태와 섹시한 귀염둥이 세진


기억해야 하는 것은 

어떤 곳에 있던 

어떤 일을 하던 

검색되거나 거래되거나 해야 한다는 것이다. 


14U 원포유 모두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아이돌이라는 것을 증명하기를 바란다. 


국내최대 아이돌 14U(원포유)의 신곡 [예뻐지지마] 개사로 조연심의 브랜드쇼 [나를 증명하라] 깜짝 출연을 마무리했다. 

브랜드쇼 대본과 원포유 섭외는 엠유의 마케팅 이사이자 콘서트드라마의 원조 손현미 작가님이 담당했다. 


 예뻐지지마 개사 / 내 거야 너무 예뻐지지마라

                                     (될 거야 너무 걱정 하지마라)

                                      내가 불안 불안해지잖아

                                     (우리가 노래 불러 주쟎아)

                                       너무 예뻐 예뻐

                                      (너무 멋져 멋져)

                                       나만 갖고 싶은 너

                                      (너의 꿈을 펼쳐 봐)

                                      매일 설레는 이 느낌 내겐

                                      (세상 모두가 널 볼 수 있게)
                                      너무 좋아 Feel so good (yeah)




조연심의 브랜드쇼 녹화를 마치고 인도네시아 친구와 단체사진을 찍는 원포유 멤버들... 





Trackback (0) :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