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한대학교 2학년 대상 조연심의 <4차산업시대, 경쟁력있는 퍼스널브랜드전략> 특강

강연/개인브랜드

by 지식소통가 2017. 10. 2. 14:53

본문

728x90

유한대학교 2학년 대상 조연심의 <4차산업시대, 경쟁력있는 퍼스널브랜드전략> 특강 



2017년 9월 20일 오후 3-5시 유한대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조연심의 

 "4차산업시대, 경쟁력있는 퍼스널브랜드전략"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마침 이날 저녁 7시부터 조연심의 신간 <나를 증명하라, 골드칼라의 시대> 저자 강연회가 있어서 골드칼라가 무엇인지, 

앞으로 어떻게 자신을 증명하며 살아야 하는지를 연계해서 설명해 주었다. 





19세기 산업시대에는 공장에서 오랜 시간을 일해 대량생산을 해 내면 되었고 주로 단순육체노동을 하는 블루칼라 노동자가 인재였다. 

20세기 정보사회에서는 자격증으로 증명가능한 지식을 토대로 고도로 정신노동을 하는 화이트칼라워커가 대세였다. 

그러다 21세기 지식창조사회가 되었다. 


빅데이터를 넘어 디지털평판경제의 시대가 되었고, 모든 것이 인터넷으로 연결된 초연결사회에서 

온오프라인 연결을 통해 스스로를 증명하며 살아가야 하는 시대가 되었다. 


토지를 소유하거나 무언가를 만들어내는 것보다 지식과 이를 활용할 자신의 역량이 부를 창출하는 핵심이 되는 시대에서는 

아이디어로 일하는 골드칼라워커가 중요해졌다. 


자신이 누구인지 

무엇을 하려 하는지 

무엇을 잘하는지 

스스로 알고 증명해야 하는 시대다. 


결국 자신이 하는 일을 프로젝트라 여기고 이것을 온라인에 퍼블리싱하면서 스스로를 증명할 포트폴리오를 만들다보면

다양한 기회와 연결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조연심의 <나를 증명하라, 골드칼라의 시대> 중에서 


아이디어를 무기로 살아가기 위해서는 어쨌거나 택스트를 읽거나 책을 읽어야 한다. 

그것도 자시의 분야와 관련된 내용을 집중적으로 말이다. 




유한대학교 2학년들 대상의 수업이었지만 사진촬영 등으로 참석률은 저조했다. 그리고 이런 내용의 강의를 처음 듣는다는 학생도 있었다. 

단 한명이라도 강의를 통해 변화된 일의 미래에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며 평생 현역으로 살아갈 수 있는 인재가 나오기를 기대해본다. 


이날 선물로 유한양행에서 나온 각종 비타민을 챙겨주셨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