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천하이텍고등학교] 1학년 대상 초연결시대 성공직업 진로캠프 by 브랜드매니지먼트사 엠유

퍼스널브랜딩/MU

by 지식소통가 2017. 7. 17. 14:14

본문

728x90


[인천하이텍고등학교] 초연결시대 성공직업 진로캠프 by  브랜드매니지먼트사 엠유 


2017년 7월 13일 특성화고 인천하이텍고등학교 1학년 대상 미래직업캠프 [초연결시대, 성공직업진로캠프]가 진행되었다. 브랜드매니지먼트사 엠유가 주관하여 진행된 이번 진로캠프는 실시간 페이스북 포스팅을 통해 국내 최초 O2O 미래직업캠프로 이루어졌다. 그리고 큐레이션교육플랫폼 에듀TV와 CTS 기독교TV에서 촬영을 와서 이색캠프의 면모를 방송에 담기도 했다. 



미래직업캠프 퍼실리테이터로 함께 한 최유정, 안도희, 배우미, 허옥엽, 강소형 (좌로부터)




인천하이텍고등학교는 5개 반으로 나눠진다. 

이번 진로캠프는 각 반마다 담당 퍼실리테이터가 있어서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연결하는 데 주도적인 도움을 주었다. 




김동호 교장선생님의 격려메시지로 미래직업캠프가 시작되었다. 

2학년을 맡은 선생님들도 함께 한 시간이었다. 



엠유의 배우미, 허옥엽 공동 MC의 오프닝으로 시작된 인천하이텍고등학교 1학년 [초연결시대 성공직업 진로캠프 Let's start!] 


국내최초 O2O 진로캠프답게 페이스북페이지 [인천하이텍고등학교 미래직업캠프]에 인증샷을 올리는 것으로 캠프의 시작을 알렸다. 






\


나를 이해하는 시간으로 박현진 코치의 [도형으로 알아보는 나] 진단... 


응답하라 1997을 보며 상대방이 원하는 것이 아닌 내가 좋아하는 것을 선물했을 때 얼마나 황당할 수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 




도형심리성격유형검사 시트지를 통해 자신의 성향이 어떤지를 진단해 보았다.





그리고 비슷한 유형의 사람들끼리 모여 자신들이 좋아하는 게 무엇인지를 적게 했다. 

그리고 각 유형의 행동이 어떤지를 발표한 후 강점과 보완점을 피디백해주는 시간이 이어졌다. 






다음시간은 미래직업캠프 명사특강 


[서울대꼴찌] 이성빈 작가의 특강이었다. 

이성빈 작가는 학창시절 왕따였고, 공부도 못하는 사람이었는데 한 순간의 터닝포인트를 거쳐 지금의 자신이 있을 수 있었다고 했다. 


특히 자신이 누구인지, 무엇을 잘하는지, 뭘 하고 싶은지에 대해 스스로 묻고 답하지 않으면 결코 원하는 삶을 살 수 없다고 단호하게 말했다. 





이성빈 작가의 특강 후 인천하이텍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과 단체사진을 찍었다. 밤깨비 이준호 사진작가가 찍어준 단체사진이다. 



그 후 자신의 꿈을 직접 그려보고 SNS에 발행해보는 드림보드 3T 시간 


드림보드 3T는 

To be: 되고 싶은 사람 

To have: 가지고 싶은 것 

To do : 해야 할 것 


원하는 자리에서 원하는 것을 상상하며 직접 적어보았던 드림보드 3T, 다 그리고 난 후 인증사진도 찍고, 드림보드 갤러리를 만든 후 점심시간을 가졌다. 




다양한 모습으로 자신의 꿈과 만나는 학생들... 






백다은 선생님이 학생들과 했던 미래유망직업만들기 동영상을 시청하고 직접 명사카드와 동사카드로 미래직업을 만들어 보았다. 

명사와 동사를 이어 전혀 새로운 일을 상상하고 만들어보는 시간을 통해 기존에 알고 있던 일자리 외에도 다양한 일이 만들어질 수 있다는 것을 경험해 본 시간이었다. 






자신의 꿈을 생생하게 그리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진 후 다시 시청각실로 모인 인천하이텍고 1학년 학생들은 미래의 유망 직업을 직접 영상으로 제작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생기록사 이재관 선생님이 진행을 맡고 퍼실리테이터 선생님들이 각반을 인솔해서 짧지만 흥미로운 영상제작시간을 운영할 수 있었다. 



미래직업을 소개하는 72초영화제! 

미래직업으로 성공한 CEO를 인터뷰하고, 친구의 증언 그리고 그 직업을 함께 구호로 외치면 미션 완료! 

의외로 짧은 시간이었지만 고도로 집중력을 발휘해 기발한 영상을 만들어준 인천하이텍고 1학년 학생들이었다. 역시 자신들이 직접 무언가를 참여할 때 강의효과는 올라간다는 것을 또한번 실감한 시간이기도 했다. 



인천하이텍고등학교 손영배 진로교사의 CTS 기독교TV 인터뷰 

이번 캠프를 기획하고 진행하는 담당 교사로서 어떤 의도와 목표를 가졌는지를 소개했다. 




초연결시대 성공직업 진로캠프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거의 마무리되는 시간! 

반 별로 간식을 걸고 진행했던 팀순위를 역전시킬 수 있는 순위바꾸기 게임.. 

역시 게임은 뭐라도 걸고 하는 게 효과적이다. 




이제 오늘 했던 모든 결과물을 한 번에 정리하고 다음을 기약하는 시간을 가졌다. 

드림보드갤러리에서 선발된 5명의 학생들과의 토크쇼 시간.. 

페이스북생방송으로 라이브했던 토크쇼, 자신의 꿈에 대해 조금이나마 구체적으로 꿈꾸고 약속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지식소통가 조연심의 진행으로 드림보드 3T 토크쇼... 

쑥쓰러워하면서도 자신의 꿈에 대해 설레는 기대를 가져볼 수 있었다. 





오늘 전체 일정에 대해 소감을 직접 그림이나 키워드로 정리해보는 윈도우패인 채우기 시간

대체적으로 재미있었다고 기억한 이번 미래직업캠프는 준비한 선생님들이나 함께 한 학생들 모두에게 앞으로도 유익한 것을 어떻게 만들어가야 하는지에 대한 기준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된 시간이었다. 



함께 해 준 퍼실리테이터 선생님들의 인사로 마무리했다. 




큐레이션교육플랫폼 에듀TV의 참여로 학생들에게도 동기부여가 된 캠프였다.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이제 인천하이텍고등학교와 조금 특별한 프로젝트로 만나게 됩니다. 기대해 주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