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g소셜 챌린저 대상 퍼스널브랜딩 특강과 다섯줄로 표현하는 핵심 자기소개서 쓰기 워크숍/ 지식소통가 조연심

강연/개인브랜드

by 지식소통가 2016. 9. 26. 21:28

본문

728x90


2016년 9월 25일 일요일 오후 2시~5시 

lg소셜 챌린저 대상 퍼스널브랜딩 특강과 다섯줄로 표현하는 핵심 자기소개서 쓰기 워크숍을 진행하러 공덕동 LG 마포빌딩에 다녀왔다. 

LG 소셜챌린저는 대학교 1학년 대상으로 꿈과 적성을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는 LG그룹의 대표적 대외활동 중 하나다. 어느 날 메일로 강연의뢰가 들어왔다. 



안녕하세요, LG그룹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 'LG소셜챌린저' 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OO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소규모의 퍼스널 브랜딩 강연을 기획중인데, 강연자로 모실 수 있을까 하여 문의 드립니다.

개략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일시: 9월 25일 오후 2시-5시 (강연 90분, 자체 프로그램 1시간)

2. 장소: LG마포빌딩

3. 대상: 이제 막 취업 준비를 시작한 대학교 3-4학년 (올해 하반기 공채가 아닌 내년, 또는 내후년을 준비하는 학생)

4. 내용: 자소서를 처음 써보는 학생들에게 자신의 강점과 차별화 방안을 알아보는 시간을 제공한다.

4-1. 퍼스널 브랜딩 강연

4-2. 자체 프로그램 : 5줄 핵심 자기소개서 + 30초 자기소개

4-3. 4-2에 대한 강연자의 피드백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궁금했다. 어떻게 나에게 정확하게 퍼스널브랜딩에 대해 의뢰할 수 있었는지? 


신익태 올댓캠퍼스 대표가 적극 추천했다는 말을 들었다. 실제 한 번도 만나본 적 없는 분이 추천했다는 말에 기분이 좋았다.


20대연구소장으로 청년들의 진로, 취업, 적성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하고 계시다는 신익태 소장님을 이런 계기로 알게 되


어 좋았다. 언젠가 만나뵐 수 있을 것 같은 예감이 들었다. 



학생들이 직접 만들어 보내준 LG 소셜챌린저 _ 너를 특별하게 만드는 퍼스널브랜드 특강 운영기획서 


LG소셜챌린저_너를 특별하게 만드는 퍼스널 브랜드 특강_운영기획서_9월25일특ᄀ.pdf



그리고 9월 25일 직접  LG 마포빌딩에서 그들을 만날 수 있었다. 

대학교 3,4학년이 된 참여자들은 이제 곧 취업을 위한 자기소개서를 써야 했다. 그 어떤 사람보다 경쟁력 있고, 매력적으로 자신을 소개하고 싶어하는 학생들이 함께 했다. 


-해당 직무/ 직업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본인이 이 직무를 잘 수행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이유 
- 타인과 함께 일할 때 본인의 성격 중 장점은?
- 팀활동을 할 때 자신의 역할은?
- 살면서 도전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끈기있게 실행하여 성과를 창출한 경험
- 10년 후 자신의 직무에서 성취하고자 하는 모습

이런 질문에 어떻게 답해야 나를 돋보이게 하고 선택받을 수 있을지를 함께 고민하는 시간!

자신의 정체성을 기준으로 활약할 분야를 알고 그 일에 필요한 기술과 지식을 갖추고 있다는 것을 나도 알고 남도 알고 컴퓨터도 알게 해야 하는 시대에 살고 있는 요즘! 
나는 나와 거래할 의사가 있습니까?

사람은 많고 인재는 없다 하는 몹쓸 취업시장을 살아갈 청년들에게 말하고 싶다. 
자신의 이름으로 된 기업 나(주)에 취업하라고...


강의 후 온라인 기록의 중요성에 대해 다들 공감했다. 

온라인 포트폴리오로 자신의 정체성에 바탕을 둔 개인의 상품화 전략이 취업에 효과적으로 작용하길 기대해 본다. 



퍼스널브랜드특강을 통해 전하고 싶었던 메시지


하나, 자신의 정체성을 먼저 찾아야 한다. 내가 잘하고 좋아하고 하고 싶은 일이 구체적으로 무엇인지, 어떤 분야에서 활약하고 싶은지를 찾아라. 


둘, 자신의 관심사가 능력이나 경력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그 과정을 디지털 기록으로 남겨라. 

컴퓨터가 나의 영향력을 알아볼 수 있도록 만들 수 있어야 한다. 


셋, 평생 하나의 직접으로 살 수 없기에 여러 개의 직업을 가지고 살아가기 위한 준비를 해야 한다. 입사하자마자 퇴사하려고 하는 이유가 더 이상 그 회사에서 배울 게 없어야 한다. 그러나 어지간한 회사라도 최소 7년은 버텨보라고 말하고 싶다. 만일 그 회사가 7년을 유지한다고 가정한다면... 먼저 등돌리고 그만두지 말라고 말하고 싶다. 세상에 당한다 해도 알고 당할 때까지 끝까지 버텨보라 하고 싶다. 물론 그렇다 해도 원하던 원하지않던 언젠가는 홀로 선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프리에이전트, 1인 기업가, 무소속 프리랜서로 살아갈 미래의 모습을 미리 상상할 수 있다면 지금 현재 어디에 있건 중요하지 않다. 어떤 순간에도 배울 게 있을 테니까. 


오늘 특강 후 직접 작성한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45초 자기소개 시간이 이어졌고, 나는 그들에게 짧은 피드백을 해 주었다. 그리고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500여 년전 소포르차 궁전에 제출했던 구체적 강점으로 구성된 자기소개서 샘플도 소개해 주었다. 그 방식대로 자신의 엠유에서의 인턴 생활을 포트폴리오로 만들어 다른 회사에 정직원으로 입사했던 장근우의 사례도 소개했다. 


02_자기소개서_장근우 (1).pdf




함께 했던 학생들이 조만간 자신이 원하는 직무에 취업이 되었다는 기분 좋은 소식을 들었으면 한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