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TV 초대석_ 지식소통전문가 & 개인브랜드전문가 조연심 대표 편 / 이주영 팀장 진행 





이데일리 초대석_ MU 조연심 대표


‘조연심’ 이름 옆에 붙는 호칭이 다양하다. 어떤 직함이 제일 맘에 드는지?

지식소통전문가라는 호칭이 일반인에게 낯설다. 원래 있었던 개념인지? 구체적으로 어떤 것인지?

‘브랜드’라고 하면 상업성이 짙은 느낌이다. 개인에게 부여되는 ‘브랜드’는 어떤 개념인지?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이 주가 되고 있는 현 시대에 개인의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은?

실제로 ‘브랜드’를 컨설팅 해 준 사례 중 기억이 남는 것?

‘조연심’ 이라는 브랜드는 어떤 특징이 있는지?

다양한 활동을 한 만큼 사람을 많이 만나셨는데, 기억에 남거나 인생에 영향을 미쳤던 분이 있나?

YBM SISA JUNIOR에서 최연소 국장을 역임 했는데, 직장생활을 했던 것이 현재의 ‘조연심’에게 미친 영향은?

여성가족부 자문위원 및 여성들을 위한 멘토링 강연을 꾸준히 해 오셨는데, 특별히 여성문제에 관심을 쏟는 이유는? 

강연 시 어떤 점을 강조해서 이야기하는지? 

꾸준히 책을 써 오셨는데, 어떠한 책들이 있었는지 소개

앞으로 준비하고 있는 책은 어떤 내용을 다룰 것인지? 

어떠한 계기로 ‘300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는지? 

‘글로벌 창의인재’ 육성 프로젝트는 어떤 것인지?

앞으로는 전통적인 ‘직장’과 ‘일’에 대한 개념이 달라질 것 같다. 다시 한 번 정의 내려주신다면?

방송을 보고, 자신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싶은 사람들이 가장 ‘먼저’ 시작해야 할 일은?

앞으로 10년 후에 대표님의 모습은?








MU 조연심 대표 질문지.hwp


Trackback (0) :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