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의 비전워크숍: 양평원 미션, 비전 및 핵심가치를 FAB로 정의하라 / 엠유 조연심 대표

퍼스널브랜딩/MU

by 지식소통가 2016. 3. 29. 22:16

본문

728x90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의 비전워크숍: 양평원 미션, 비전 및 핵심가치를 FAB로 정의하라 / 엠유 조연심 대표 

퍼실리테이터: 엠유 이혜미, 이하은 


2016년 3월 25일 금요일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의 미션과 비전, 핵심가치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직원 워크숍으로 기획된 이번 비전워크숍에서는 향후 5년간 양평원의 방향과 성장을 준비하는 시간으로 채워졌다. 








브랜드 워크숍을 통해 우리가 바라는 전략을 도출하기에는 너무 짧은 시간이라 이번 워크숍에서는 비전과 미션을 담은 FAB로 정의내림을 통해 양평원에 대한 가치를 한 마디로 설명하는 데에 중점을 두고 준비했다. 팀 워크숍으로 진행하는 비전 워크숍에서는 엠유의 이혜미와 이하은이 퍼실리테이터로 함께 했다. 




본격적인 워크숍 전에 양평원 구성원들의 소통지수를 체크하는 워크아웃으로 2인 1조로 진행하는 [미로 빠져 나오기]를 했다. 의외로 상대방의 말만으로 미로를 빠져나오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소통이 쉽지 않음을 몸으로 느끼기도 했다. 








본격적으로 MBTI로 나눠진 팀 단위 워크숍이 진행되었다. 


"양평원의 미션, 비전 및 핵심가치를 한 문장의 FAB로 정의하라"











마케팅 셀링포인트 FAB는


제품을 정의하고- feature, 

제품이 주는 이익을 설명하고 - advantage, 

그로인한 혜택을 분명히 제시하는 - benefit 도구이다.

F=Feature 특징 3~4가지 - 일반적인 요소들의 나열

A=Advantage 장점 한 가지 강조 - 특출한 장점을 선택

B=Benefit 고객의 입장에서 표현 – 고객이 원하는 것을 줄 수 있다고 표현



아마존, 알리바바의 FAB를 소개한 후 융합상거래플랫폼 우고스의 사례도 소개했다. 


아마존의 FAB

Feature -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연결하는 쇼핑몰로 

Advantage - 가장 빠르게 연결되도록 정보를 제공함으로서 

Benefit - 고객의 개인화된 쇼핑경험을 제공한다.


알리바마의 FAB

Feature - 온라인 무역 플랫폼으로 

Advantage - 중국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세계 사업장, 소비자와 연결해 

Benefit - 인터넷 창업가 시대를 열어 스스로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게 한다.





우리 팀을 대표할 팀장과 서기를 선출하고 팀별로 양평원의 FAB를 위한 회의를 시작했다. 

















그리고 팀장과 서기가 나와서 논의한 양평원의 FAB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좋은 키워드와 강점, 혜택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의미있는 시간이었음을 반증해주는 시간이기도 했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양평원 구성원 개개인들에게도 퍼스널브랜드가 필요하다는 인식을 하게 되었고, 조만간 브랜드를 위한 워크숍을 다시 하자는 결의를 다지기도 했다. 


여성가족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의 비전과 미션, 핵심가치대로 이 곳에 속한 사람들의 소망이 다 이루어지기를 바라면서 비전워크숍을 마쳤다. 





강의 시작 전 강사 대기실에서 엠유 이하은이 선물로준 샤오미 스피커를 들고 인증샷...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7대 민무숙 원장님과 인증샷... 

앞으로 양평원의 열린 소통이 기대되는 원장님이셨다. 






비전 워크숍 후 식사하러 간 곳에서 봄내음 폴폴 풍기며 단체사진도 찍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