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경제TV 한국직업방송 여성재취업프로젝트_ 슈퍼맘 리턴즈 월요일 2부 조연심의 퍼스널브랜드] 퍼스널이미지전문가 윤정희 윤정희이미지연구소 소장

본문

728x90

[한국경제TV 한국직업방송 여성재취업프로젝트_ 슈퍼맘 리턴즈 월요일 2부 조연심의 퍼스널브랜드] 

퍼스널이미지전문가 윤정희 윤정희이미지연구소 소장 


사회생활에서 가장 필요한 자기계발은 어떤게 있을까? 

관련 설문조사에서 남성 둘 중의 한 명은 인맥관리라고 생각한 반면, 여성은 업무능력이라고 답했다고 한다. 

전체 응답자의 약 40%는 하루에 30분 이상 60분 미만의 시간을 자기계발에 투자한다. 그 외 12%의 사람들은 자기계발을 전혀 하지 않는다고 답했다. 

이제 기업이 나를 책임지지 않고 나 스스로 나를 책임져야 하는 시대! 

자기계발이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이상, 그 기준을 높여 나의 경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자기계발을 할 때다.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고 내 인생을 내 이름으로 살아가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시간!

<슈퍼맘 리턴즈> 2부, 지금 시작합니다.



 MC 송상은 / 멘토 지식소통전문가, 퍼스널브랜드전문가 조연심 / 작가 김진주 / 담당피디 김동국, 김도연 

 

2015년 4월 13일 오후 2:30 조연심의 퍼스널 브랜드 


오늘의 퍼스널브랜드: 퍼스널이미지전문가 윤정희 윤정희이미지연구소 소장 


행복하기 위해서는 노력해서 이룰 수 있는 목표가 있어야 하고, 그 중 반드시 이루는 게 있어야 한다고 한다. 너무 쉬운 목표나 이루지도 못할 목표는 우리를 좌절과 무기력에 빠지게 할 뿐이다. 새로운 것을 창조할 때 사람들은 행복감을 느낀다. 





"신은 사람의 마음을 보지만 인간은 사람의 외모를 본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남자들에게 주목받는 사람이 있다. 지난 10여 년간 CEO, 고위 관료직, 대학교수, 사업가, 프리랜서 남자들의 퍼스널 이미지를 완성시켜 온 윤정희이미지연구소의 윤정희 소장이 바로 그이다. 그 사람을 보면 그만의 컬러와 스타일이 그려진다는 윤 소장은 오랜 연구와 탁월한 감각으로 입에서 입으로 소개를 받으며 성공하는 남자들의 스타일 전문가로 통하고 있다. 이미지전성시대를 맞아 어떻게 하면 자신의 퍼스널이미지를 완성할 수 있는지를 끊임없이 연구하고 현장에 반영하고 있다. 


퍼스널이미지전문가 윤정희 소장에게 3T를 물었다. 


윤정희이미지연구소 윤정희 소장 인터뷰 바로가기 http://www.mu-story.com/1600


재능Talent은 어떻게 찾게 되었는지? 

훈련Training은 어떻게 했는지?

시간 Time은 어떻게 보냈는지? 


자세한 것은 방송 다시보기





 조연심의 멘토링

1. 우보만리의 지혜를 배워라 

'소 걸음이 느려도 만리를 간다'는 우보만리의 지혜처럼 자신이 원하는 목표에 이를 때까지 소처럼 우직하게 가기만 하면 목적지에 다다른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퍼스널브랜드는 평생 자신의 가치관, 철학, 태도, 성과, 소명, 이미지 등과 함께 하는 것이기에 빠르게 무언가를 이루려고 하기보다는 긴 안목으로 지치지 않고 가는 게 중요하다. 


2. 꿈을 잘게 잘라라 

코끼리를 먹는 방법은 먹기 좋게 잘게 자르는 것이다. 구체적인 세부목표가 있어야 실천할 수 있는 여지가 생긴다. 꿈을 날짜와 함께 적으면 계획이 되고, 그 계획대로 실행하면 꿈은 이루어진다. 


3. 자아존중감을 키워라 

자존감은 작은 성취에서 만들어진다. 스몰빅Small Big 전략이 통한다. 하루 1개의 팔굽혀펴기로 몸짱이 된 스티븐기즈, 하루 3줄 글쓰기로 저명한 소설가가 된 베르나르 베르베르, 매일 아침 할 일을 적었던 미국 독립의 아버지 벤저민 프랭클린 등도 모두 작은 목표를 지켜 큰 성공을 이룬 사람들이다. 할 수 있다는 말보다 하루 하나 작은 실천이 자존감을 만들 수 있다. 





 일주일에 단 한 번! 당신의 터닝포인트 


[나를 괴롭히는 고민해소법] 

1. 나를 괴롭히는 고민거리들을 떠올린다. 

2. 종이에 그 고민거리들을 꾹꾹 눌러 적는다. 

3. 다 썼으면 소리내어 읽는다.

4. 읽은 후 그 종이를 박박 찢어 버린다. 

5. 쓰레기통에 버린다. 


바닷가 모래사장에 자신의 고민거리를 적어 파도에 쓸려보내는 방법은 정신과 의사들이 제시하는 방법 중 하나이기도 하다. 




퍼스널브랜드 책읽기 프로젝트 


이근미의 [프리랜서처럼 일하라] 



프리랜서처럼 일하라

저자
이근미 지음
출판사
쌤앤파커스 | 2012-09-05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실력도, 마인드도 당당하게! 내가 만난 대한민국 1%들은 ‘프...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내가 만난 대한민국 1%들은 '프리랜서 마인드'로 일했다." 

20년차 프리랜서가 들려주는 '잘나가는 직장인 노하우!'


업무를 맡을 때는 신입같이 성실하게, 실무를 진행할 때는 팀장처럼 능숙하게, 중요한 판단을 내릴 때는 CEO처럼 책임감있게 임하는 사람, 바로 프리랜서다. 

 프로페셔널하게 일하는 사람 또한 프리랜서 마인드로 일하는 사람이다. 퍼스널브랜드를 구축하고자 하는 사람이 반드시 가져야 할 마인드 또한 프리랜서 마인드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