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바로가기: http://www.airtoday.kr/news/articleView.html?idxno=224


영종국제물류고, 특별한 입학식

개인브랜드매니지먼트 전문 작가와의 만남


영종국제물류고는 3월 2일 학생, 학부모, 개인브랜드매니지먼트 전문 작가가 만나는 특별한 입학식 행사를 가졌다.

조이상 교장은 이날 입학식사에서 ‘인천제일의 특성화고 학생답게 1학년 때부터 미래를 위한 생애설계와 국제물류인으로서의 자부심을 갖고 학교생활에 임하라’ 고 당부했다.

특히, 초청강사인 조연심 작가의 ‘일의 미래, 내 이름으로 사는 법’ 이란 주제의 특강은 학생들과 학부모의 큰 호응을 얻었다.


조연심 작가는 자신의 저서인 온라인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300프로젝트를 설명하면서 ‘자신의 관심 분야의 책을 100권 읽고, 100명의 사람을 만나 인터뷰하고, 생각을 정리하는 100편의 글을 쓰면 자신의 진로를 명확히 설계할 수 있고, 사물 인터넷 시대의 초 연결 사회에서는 신뢰(Trust)와 경험(Experience)이 핵심자산이기에 얼마나 많은 경험을 했는지, 그리고 얼마나 신뢰할 수 있는지가 중요하다.’ 고 강조하며, 스스로 인재임을 증명해야하는 21세기 창조사회에 성장할 수 있는 가장 적합한 방법임을 제시하였다.


특별한 작가와의 만남을 기획한 손영배 진로상담부장은 ‘생애진로설계를 위해서는 자기이해가 밑바탕이 되어야 하는데 우수 신입생에 걸 맞는 새로운 차원의 자기이해를 위해 개인브랜드가치를 높이는 교육이 필요하다고 판단되었다’ 고 기획 배경을 설명하였다.

영종국제물류고는 앞으로도 매월 1회씩 특별한 잠재적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즐거운 학교생활과 행복한 특성화교육을 실시할 계획이어서 물류고의 행보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편집팀  airtoday@daum.net



Trackback (0) :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