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예산경찰서 조항진 서장님과 함께 금오산 향천사에서 가을 단풍을 즐기다 by 지식소통 조연심

지식 칼럼/지식여행

by 지식소통가 2014. 11. 19. 17:01

본문

728x90

2014년 11월 18일 예산 경찰서 개인브랜드 특강을 마친 후 조항진 서장님과 금오산 향천사를 찾았다.

가을 단풍이 한창이라는 말에 기대를 갖고 찾아간 그 곳에서 만난 가을빛의 향연...

 

 

 

위치: 충청남도 예산군 예산읍 주교리 57 향천사

652년(의자왕 12)에 일본으로 건너갔던 백제 승려 의각()이 창건하였다. 의각은 일본으로 건너가 백제사()에 잠시 머문 다음, 그 해에 당나라로 들어가서 오자산()에서 3년 동안 석불 3,053상 및 아미타불·관세음보살·대세지보살·16나한상()을 조성하고, 655년 사신을 따라서 귀국하였다. 이때 이들 불상을 돌배에 싣고 백제 오산현 북포 해안에 이르렀으나 알맞은 절터를 잡지 못하여 몇 달을 머물렀다. 이때 배 안에서 치는 종소리가 강촌을 진동하여 마을 이름이 종성리()가 되었다. 어느 날 금오 한 쌍이 날아와 지금의 절터를 일러주었기에 금오산이라 부르게 되었다고 한다. 그러나 그 뒤의 역사는 거의 전하지 않는다.

[네이버 지식백과] 향천사 [香泉寺] (한국민족문화대백과, 한국학중앙연구원)

 

 

 

 

 

 

 

 

 

 

 

예산경찰서 조항진 서장님과 함께..

 

 

 

 

 

 

 

 

 

 

 

 

 

놀고 먹고 글쓰는 삶을 꿈꾸는 나로서는 이런 여행이 제격이다.

눈으로 마음으로 느낀 감동보다 사진으로 보여줄 수 있는 게 적어 아쉽기는 하지만 그래도 이정도면 괜찮다 싶은 풍경을 선사해주는 자연이 좋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