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북TV365 손대희의 리얼북톡] 300프로젝트 상반기 결산 1부: 오종철의 [온리원] @ 강북청년창업센터 by 지식소통 조연심

소통인터뷰 & 토크쇼/북TV365

by 지식소통가 2013. 7. 29. 19:21

본문

728x90

2013년 7월 26일 찾아가는 북TV365 손대희의 리얼북톡 @강북청년창업센터 

소통테이너 오종철의 [온리원] 편 


이번 북TV365는 300프로젝트 상반기 결산 1부에서 진행되었다. 







북TV365 손대희의 리얼북톡은 저자의 숨겨진 이야기를 리얼하게 풀어 헤치는 쇼이다. 

손대희 MC의 블로그에서 http://blog.naver.com/dhsonhero/10173226345 참고한 내용이다. 


안 웃기는 개그맨이라고 하시는데 쟁쟁하던 동기들 사이에서 합격한 비결은?


리액션을 잘 해서 붙었다. 

지상렬, 강성범, 김준호, 심현섭, 고두옥이 SBS 5기 공채 개그맨 동기이다. 개그맨 오디션에서 참가자들은 다른 참가자의 개그에는 아무리 웃겨도 잘 웃지 않는다. '웃으면 곧 지는거다.'라는 인식이 있어서 경쟁자의 개그에는 거의 웃지 않는 편이다. 그런데 당시 나와 같이 면접 본 사람이 바로 지상렬, 강성범이었다. 지상렬의 외모를 보자마자 빵 터진 나는 그 후에도 프로에 가까운 그들의 연기에 넋을 놓고 웃었다. 

나중에 면접관들에게 합격한 이유를 듣고 보니 다른 참가자들의 연기에 정말 잘 웃어서 합격시켰다는 걸 알았다.

그래서 '리액션'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됐고 지금도 '리액션'을 강조하고 있다.




'소통테이너'를 상표로 등록하셨던데 업태가?


올해 4월에 '소통테이너'가 특허청으로부터 정식으로 상표출원공고가 났다. 처음 출원신청을 할 때 업태를 선택하는 항목이 있었는데 내가 하는 일을 어떤 범주에 넣기가 쉽지 않았다. 아마 시대가 조금씩 변하고 있기 때문에 그런 것 같기도 하다. 이제는 하나의 일만으로 세상을 살아간다는 것은 이미 뒤처지고 있는 것일 지도 모른다. 

'당신은 한 달에 얼마를 버세요?'라고 물어보던 시대에서 '당신은 한 달에 얼마만큼의 가치를 만들어 내세요?'라고 질문하는 시대로 가고 있기 때문이다.

아직 부족하지만 '모나콘'을 통해 소아암을 앓고 있는 어린이들에게 가발을 만들어주고, "꼴통쇼', '나꿈소' 등을 통해 '희망'과 '꿈'을 찾아주는 일도 그런 가치 중에 하나라고 생각한다.



오인만 프로젝트의 시작은?


'오종철 인기 만들기 프로젝트'의 줄임말이다.

청중들과 소통하기 위한 '아이스브레이킹'의 한 방법으로 시작했다. 청중에게, 어머니께 보내드릴 영상이니 확실한 리액션을 부탁하는 식으로 진행되는데 그 리액션으로 더욱 더 열정적으로 강의를 할 수 있게 된다. 어느 덧 오인만 프로젝트 영상이 200개를 넘었다. 앞으로도 계속 진행할 예정이다.


어머님께 드리는 오종철 저자의 영상 메시지

 

어머니! 저 북TV365에 나와있습니다. 오늘은 개그맨이 아니구요. 물론 개그맨인데 개그맨이 만든 또 다른 일이잖아요. 저자로 나왔어요..저자로.. 며칠 전에 집에 오셔가지고 우리 막내 대견하다고, 알아서 스스로 잘 개척해 가는 모습 자랑스럽다고 말씀하실 때 안아드리고 싶었는데 아직까지 쑥쓰러워서 못 안아드렸어요. 자주 안아드려야 하는데..

잘 사는 게 제일 큰 효도인 거 같아요. 항상 건강하시고 저 잘되는 모습 응원 많이 해주세요. 사랑합니다. 어머니~



개그맨 18년 경력의 오종철이 인기없는 연예인에서 대한민국 최초 소통테이너로 거듭날 때까지의 이야기가 들어있는 

[온리원] 


방송 다시보기를 통해 그 노하우를 확인해 보세요., 

북TV365는 유스트림코리아의 후원으로 생방송 및 방송 다시보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Video streaming by Ustream



8월 1일 북TV365 김태진의 북스타쇼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facebook.com/events/633498230002920/


김상규 저자의 [말의 기술] 편 @망원역 엔터스코리아 북카페 





관련글 더보기